㈜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이하 IEG, 대표 김현철)과 ㈜엠비씨게임(이하 MBC게임, 대표 장근복)은 오늘(13일) ESWC 2006, CPL 2006 썸머, WEF 2006 참가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 2006 썸머(MBCgame International League 2006 Summer, 이하 MIL2006)’의 로고 및 앰블럼을 확정, 발표한다고 밝혔다.


먼저 로고의 경우 MIL2006의 ‘M’ 을 형상화한 기본 로고가 ESWC, CPL, WEF로 구성된 3개의 세계 대회를 각각 상징한다. 색 구성은 태극기의 구성색인 검정, 빨강, 파랑을 적용해 국가대표로서의 자격과 책임을 의미하며, 각 세계 대회의 고유색(검정: CPL, 빨강: ESWC, 파랑: WEF)의 의미도 포함하고 있어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 이라는 개념을 로고에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앰블럼의 경우 로고를 지구 배경 위로 배치해 MIL2006을 통해 선발되는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들이 세계 이스포츠를 지배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이스포츠를 상징하는 은색을 중심으로 MIL의 각 이니셜을 삼선으로 표현해내 함축이고 포괄적이면서도 상세한 의미 전달이 가능하다고 자평했다.


㈜IEG의 김현철 대표는 “명실상부한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을 표현해내기 위해로고와 앰블럼 제작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다.” 며, “태극 문양과 세계를 지배한다는 개념, 참가하는 대회들을 모두 함께 표현해낸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고, 관련 소감을 피력했다.


지난 주까지 예선전과 조 추첨 등을 통해 각 부문에 최종 진출된 선수들은 오는 18일 코엑스 MBC게임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IL2006 종목별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하게 되며, 워3 부문 8명, 카스 부문 4팀의 국가대표 자리를 놓고 격돌하게 된다. 선발 순위에 따라 상, 하비군으로 분류, 세계 대회 출전권을 놓고 다시 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 2006 썸머’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IL 주관 사이트인 NET(http://www.net.co.kr, National e-Sports Tournament)을 참고하면 된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