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신작 컬렉터블 카드게임(Collectable Card Game, CCG)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오늘 시작되었음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제 블리자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을 해보고 싶은 게이머들은 누구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해 10월부터 한국에서 하스스톤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베타 기간 동안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였다.

  • 새로운 등급전 모드 - 등급전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어 매달 개별 시즌이 진행되며, 이제 1등급: 여관주인을 목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최근에 플레이한 상대 기능- 마지막으로 대전한 상대가 친구 목록에 있는 상대가 아니었다면, 해당 상대가 친구 목록에 표시되며 나중에 다시 대전할 수 있게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다.

  • 가까운 플레이어 기능 - 로컬 네트워크 상의 다른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친구 목록에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 오늘 시작된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블리자드는 공식 출시 전까지 하스스톤을 더욱 다듬어 나갈 계획으로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번 오픈 베타를 통해 하스스톤을 체험해보고 다양한 의견을 제공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스스톤은 Windows와 Mac, iPad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으로, 워크래프트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의 카드들을 조합하여 무한한 전술을 개발하고 완성할 수 있다. 하스스톤은 지난 10월 한국에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