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대비 이용자 수가 두 배 이상을 기록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금일(28일) LoL의 2014년 1월 기준 이용자 수치가 새롭게 집계되었음을 밝히고, 2012년 10월 집계된 수치와 비교하는 자료를 공개했다.

자료에는 글로벌 일 이용자 수, 글로벌 월 이용자 수, 글로벌 최고 동시접속자 수의 세 가지 항목이 공개돼 있으며, 모두 2012년 10월 집계된 수치에 비해 2배 넘게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최고동시접속자 수의 경우, 약 7개월 전인 2013년 5월의 집계 수치(500만 명)도 함께 표시되어 있어 그간 가파른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왔음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LoL은 2009년 10월 북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국내 서버는 2011년 12월 오픈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e스포츠 분야 핵심 종목을 차지하고 있음은 물론 터키, 러시아, 호주 등 여러 지역으로 서비스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