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파전이 벌어지는 전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탁기로 뒤덮여있어 항마부적이 생존에 필수품이라는 것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던 지옥도의 세부 정보가 11일(화), 블소TV를 통해 공개되었다.


입장 방식은 혈풍사막의 대용맥을 통해 가능하며 지옥도 내부에는 정제기라는 거점을 쟁탈하기 위한 전투가 이루어진다. 게다가 흑마대성이라는 거대 보스가 존재하는데 이를 통해 전설급 장신구의 재료에서부터 지옥 장비까지 다양한 보상의 획득이 가능하다.


▲ 거점에서부터 몬스터까지! 모든 것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시작된다



▣ 지옥도 개방의 전조. 그 지역은 혈풍사막

지옥도의 입구는 혈풍사막에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2일 시즌2 업데이트 이후 세력 일일퀘스트를 해본적이 있다면 혈풍사막 중앙에 새로 비치된 구조물을 본 적이 있을 것인데, 이것이 지옥도 입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지옥도 입구가 열리기 30분 전부터 혈풍사막에 변화가 시작되는데, 이때 지옥도 관련 채널이 별도로 생성된다. 이는 퀘스트 진행중인 저레벨 유저와 지옥도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를 분리하기 위함으로 이 변화로 지역이 PvP존으로 변경된다.


또한, 주변의 몬스터들도 변화하는데, 이들에게서는 영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영기는 지옥도 입장을 위한 열쇠가 된다. 물론 기존의 영기와 동일하기에 다른 유저에게서 빼앗아오는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혈풍사막이 변화된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는 일일퀘스트도 추가된다.


▲ 지옥도가 아닌, 혈풍사막에서도 이런 몬스터가 등장하게 된다


▲ 몬스터 사냥과 문파간 PVP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 입구에서부터 거센 싸움이 펼쳐질 것! 지옥도 세부정보

혈풍사막이 변화하고 30분이 지나면, 사막 한 가운데에 있는 구조물이 변화하며 지옥도로 가는 입구가 등장한다. 이 구조물이 바로 지옥도 대용맥. 용맥은 50레벨 이상의 문파 가입된 캐릭터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는 영기가 소모된다. 용맥은 약 3~4시간 정도 유지된다.


지옥도 내부는 한 개의 채널만 존재하며 입장 가능 인원은 100명으로 제한된다. 게다가 게다가 지옥도 내부에서 사망한 뒤 부활을 하게 되면 지옥도 외부로 이동되어 혈풍사막 세력거점에서 살아나게 된다. 따라서 지옥도 안에서의 전투뿐만 아니라 입장을 하거나 이를 저지하기 위한 전투도 치열할 전망이다.


▲ 영기를 획득해 지옥도 대용맥을 이용할 수 있다



지옥도 필수 아이템이라고 불리우는 항마부적에 대한 추가 정보도 공개되었다. 일단 기억해야할 점 중 하나가 항마부적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시간이기에 하루에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항마부적 사용으로 획득하는 버프의 유지시간은 단 90분이라는 것. 항마부적이 없다면 지옥도에서 단 1분도 견디질 못하고 탈진해 버리기 때문에 지옥도가 열렸다고 항마부적부터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속한 문파가 지옥도에 진입하는 순간 혹은 본격적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항마부적은 1일 1매만 사용 가능해 한 문파가 지옥도를 계속 점령하는 것은 불가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입구를 뚫고 지옥도의 내부로 들어가면 정제기라는 구조물을 찾을 수 있다. 정제기는 총 3개가 존재하고 각각 법기들에 의해 보호되고 있지만 이들을 처치하고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점령하는 것이 가능하다.


정제기를 점령하게 되면 지옥도 내부에서 사망을 해도 혈풍사막이 아닌 정제기에서 부활을 하게 된다. 게다가 정제기에 영기를 주입하고 정제에 성공하면 PVP에서 큰 역할을 하는 버프도 받을 수 있어 정제기 쟁탈이 지옥도 내부 전쟁의 가장 주요한 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정제기는 한 번 점령했다고 무한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일단 항마부적이 90분간만 유지된다는 점에서부터 점령되어 있는 정제기라 해도 다른 문파가 다시 점령하여 빼앗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한 문파가 3개의 정제기를 모두 점령하면 지옥도 내부에 있는 타 문파원은 그 즉시 사망하여 혈풍사막으로 이동하게 된다.


▲ 점령이 되지 않은 정제기 주변은 최신식 법기가 지키고 있다



▲ 방심은 금물, 정제기는 언제든 탈취당할 수 있다



▣ 거친 싸움에서 승리한 자, 보상을 취할 것이니!

지옥도 내부에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이들을 처치하면 공통적으로 일정량의 영기를 얻을 수 있으며 지옥 보패도 함께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지옥도 중앙에는 접근조차 할 수 없는 흑마대성이 존재한다. 흑마대성 주변은 강력한 디버프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까이만 가도 대미지가 들어와 일반적인 상태로는 공략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한 문파가 정제기 3개를 모두 점령하면 디버프가 사라져 공략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흑마대성을 처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막대한 양의 영기를 얻을 수 있으며 운명 반지 재료와 같은 전설 장신구 재료에서부터 지옥 무기, 장신구,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옥 장비 아이템은 문파 공방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지옥도에서 정제기 점령이 다소 어려운 소규모 문파를 위한 보상도 존재한다. 지옥도 내부 곳곳에는 다양한 채집물이 있는데 이를 통해 항마부적을 제작할 때 사용한 재료값 이상의 보상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 지옥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및 풍경 모음

    ▲ 지옥도 내부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


    ▲ 업그레이드 버전인가.. 영기 800개가 매우 인상적이다


    ▲ 부유도에서 자주 만나 친숙한 고룡도 등장한다


    ▲ 염화대성?! 물론 영기를 위한 몬스터겠죠


    ▲ 지옥도의 최종보스인 흑마대성의 위용!


    ▲ 정제기를 향해 달려가는 길목 역시 안전할 수 없다


    ▲ 지옥도의 염화대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


    ▲ 3개의 정제기 중 하나 이를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쉴틈이 없다! 계속해서 싸우고 또 싸운다



    ▲ 정제기는 붉, 청, 녹까지 색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 지옥도 영상 모음


  • 지옥도 입장의 서막, 혈풍사막에 닥친 전조 현상




  • 지옥도 대용맥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




  • 지옥도 전투의 핵심, 정제기




  • 지옥도에 등장하는 몬스터




  • 지옥도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