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550 파워쉘 ]


로지텍은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 G550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11일 개최했다. 쇼케이스는 G550에 대한 설명과 함께 G550으로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체험회도 같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앞서 정철교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게임 시장의 경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우 훨씬 성장폭이 크다고 판단했다"며 "아이폰 사용 유저의 경우 80%가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아이폰 게임 유저들이 편하게 할 수 있을까 해서 나온 제품이 G550이다"고 제품의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정철교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

이번에 소개된 로지텍 파워쉘(G550)은 iOS 7을 설치한 아이폰5s, 아이폰5 및 아이팟 터치 5세대와 호환되며, 아날로그 콘솔 스타일의 게임 컨트롤을 제공한다. 아이폰 배터리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를 일반 케이스에 넣는 것처럼 컨트롤러에 간단히 삽입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아날로그 오프 스크린과 페이스버튼, 숄더 트리거, D-패드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콘솔 게임의 조작감을 준다.

또한, 제품은 장착한 상태에서도 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전원과 볼륨은 물론 이어폰 연결, 카메라 등 모바일 기기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15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의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배터리의 양은 아이폰 배터리가 하나 더 있는 정도의 양이다. 게임을 사용할때는 G550 배터리를 이용하고, 아이폰의 배터리는 다른 상황에서 사용된다. 연장 배터리 스위치를 사용하면 두개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충전할때도 같이 할 수 있다.

[▲조정훈 로지텍 코리아 부장]

G550은 iOS 7 게임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소프트 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배스티언(Bastion), 분노의 질주 6: 더게임(Fast & Furious 6: The Game), 메탈스톰 에이스(MetalStrom Aces), 갤럭시 온 파이어2(Galaxy on Fire 2 HD), 니트로(Nitro)를 비롯한 최신 게임도 즐길 수 있다. 공식적으로 호환되는 50종의 게임외에도 더 호환이 가능한 게임이 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 조정훈 부장은 "한국 출시에 맞춰 로지텍 코리아에서는 G550에 대한 별도의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G550에 대한 제품 가격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로지텍의 게임 비즈니스 그룹 본부장인 에티샴 라바니는 "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사용자 중 무려 87%의 이용자가 자신의 장치에서 게임을 한다고 응답하는 등(로지텍 자체 조사 결과)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게임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iOS 7 모바일 장치에서 콘솔 게임의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설계된 로지텍 G500 파워쉘은 향후 모바일 게임 시장의 혁신을 불러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아이폰 전용 게임 컨트롤러 '로지텍 파워쉘 G550', 직접 만져보니?


[▲로지텍 G550 파워쉘 컨트롤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