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화) 아이템 관련 오류가 발생,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서버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초 오류가 발생한 시점은 12시에 종료 된 정기점검 후로 위탁 상점을 이용하거나 계정 창고를 통해 이동되는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대해 13시 40분에 진행 된 임시점검을 통해 삭제되지 않던 아이템에 대한 회수 조치를 취했으나 일부 아이템에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1차 임시점검이 끝난 후 10분 뒤인 15시 40분에 2차 임시점검이 진행되었다. 그로부터 약 30분 후인 16시 8분에는 오류 수정을 위한 서버 초기화가 진행 될 예정이라는 안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다.


결국 정기점검이 종료 된 시점인 2월 11일(화) 오후 12시로 서버 초기화가 이루어져 아이템 오류 관련 문제는 해결되었으며 초기화에 대한 보상으로 2월 9일(일)부터 11일(화)까지 접속 기록이 있는 계정에게 프리미엄 5일권 50시간, 업그레이드 코어 65레벨 5개(귀속), 검은파도 두루마리 (20%) 2시간 2개(귀속)가 지급된다.


보상은 2월 18일에 진행되는 정기점검을 통해 일괄 지급되며, 만약 화요일의 일일 접속 보상 수령이 초기화 작업을 통해 보상 점수 및 Alz가 삭제 된 경우 18일에 지급되는 보상 지급과 함께 삭제 된 포인트도 재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사에서는 이와 관련해 "이런 오류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매우 죄송한 마음 뿐이며, 다시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면서 "관련된 문의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발2 점검 및 서버 데이터 초기화에 대한 사과문

안녕하세요 카발2 운영팀 입니다.
아이템 삭제 오류로 인해 불가피하게 서버 데이터를 초기화 할 예정입니다.
이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월 11일 정기점검 이 후 아이템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하였고
임시점검을 통해 오류를 수정하였으나
일부 아이템이 수정이 되지 않아 다시 긴급점검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삭제되지 않은 아이템을 처리하기 위해 서버 데이터를
2월 11일 오후 12시 기준으로 초기화할 예정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를 드립니다.

오늘 발생한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충분한 보상을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점검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