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7월 올림픽을 기념해 등장했던 개성 넘치는 의상과 머리장식인 청동인간, 오즈의 마법사, 금의환향을 다시 얻을 수 기회가 생겼다.


2월 12일(수)부터 2월 26일(수) 정기점검까지 총 2주간 진행되는 '돌아온 태릉문'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얻는 방법은 전 지역 필드 및 영웅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태릉문 겨울 동인장'으로 변환을 하거나 비룡공상 교환을 통하는 방식이다.


  • 금의환향 + 금의환향 투구 (※ 클릭시 의상 갤러리로 이동, 해당 의상의 착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여진남곤여곤남린여린남건족

  • 오즈의 마법사 + 오즈의 마법사 투구

    진여진남곤여곤남린여린남건족

  • 청동인간 + 청동인간 투구

    진여진남곤여곤남린여린남건족


    ▲ 개성있는 은색 깡통 모양의 오즈의 마법사



    ▣ 태릉문 겨울 동인장을 모아, 의상과 투구를 얻어라!

    태릉문 겨울 인장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전 지역 필드 및 영웅급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던전의 경우 영웅급 던전에서만 드랍된다는 것으로 그동안 이벤트 아이템 획득에 큰 인기를 끌었던 거미 둥지와 같은 최상급 던전 및 그 이하 상급, 일반 던전의 경우 획득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현재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새로운 대세 장소로는 몬스터가 많이 몰려있고 처치가 쉬운 영웅급 던전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가 떠오르고 있다.


    ▲ 새로운 이벤트 아이템 획득 대세 장소로 떠오른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



    획득한 태릉문 겨울 동인장은 변환을 통해 태릉문 겨울축제 선물을 얻을 수 있다. 이때 태릉문 겨울 동인장 10개와 변환 비용으로 1은이 필요하다. 지난 2012년 7월에 얻을 수 있었던 태릉문 인장은 사용이 불가능하며, 현재 획득되고 있는 태릉문 인장에는 겨울이라는 명칭이 붙어 이름이 다르게 표기되고 있으니 혼동하지 않도록 하자.


    변환으로 얻은 태릉문 겨울축제 선물을 개봉할 시 태릉문 겨울 은인장, 태릉문 겨울 금인장, 금의환향, 금의환향 투구, 오즈의 마법사, 오즈의 마법사 투구 중 한 가지를 랜덤하게 획득한다.


    또한 비룡공상 통해 교환도 가능하다. 태릉문 겨울 동인장 50개로 청동인간 투구, 100개로는 청동인간을 얻을 수 있으며, 태릉문 겨울 은인장 50개로는 오즈의 마법사 투구, 100개로는 오즈의 마법사, 태릉문 겨울 금인장 50개로는 금의환향 투구, 100개로는 금의환향을 얻게 된다.


    태릉문 겨울 동인장과 은인장의 경우 획득 시 귀속으로 다른 유저와 거래가 불가능하지만, 태릉문 겨울 금인장은 거래가 가능하다.


    ▲ 모아둔 태릉문 겨울 인장들은 비룡공상을 통해 의상이나 머리장식으로 교환 가능

    ▲ 태릉문 겨울 동인장은 변환을 통해 태릉문 겨울축제 선물로 변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