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의 어둠을 아는 자' 지역, 왜 가야 하나?


2월 13일부터 4차 지팡구 대전이 벌어지는 '역사의 어둠을 아는 자' 지역은 무녀 히미코가 지키고 있는 곳으로, 이 지역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사천왕 히미코를 획득할 수 있다.

히미코는 지팡이 타입의 유닛 중에서도 특히나 회복에 특화된 유닛으로 주인공인 마리아의 상위 호환 격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HP를 즉시 회복시키는 액티브 스킬과 파티의 회복력을 일정 비율로 상승시키는 파티 스킬을 가지고 있다.

지팡이 파티에 히미코가 배치되면 회복력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높아지게 되는데, 여기에 회복력에 비례 대미지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파우스트가 배치된다면 엄청난 한방을 보유한 파티가 만들어진다.

[지왕]파우스트[사악왕]파우스트 마리아사제 마리아성녀 마리아

보통 지팡이 타입만으로 구성된 파티는 불사에 가까운 높은 회복력으로, 쉽게 전멸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특유의 낮은 공격력으로 퀘스트 진행 속도가 느리며, 특히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적을 처치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그런데 파우스트와 히미코의 조합은 지팡이 타입의 강점을 잘 살리면서도 강력한 한방까지 겸비할 수 있어, 지팡이 파티의 희망이라 평가되고 있다.

남들과는 좀 다른 파티를 구성하고자 지팡이 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유저라면, 이번 한정 기간에 지팡이의 필수 유닛인 히미코를 반드시 획득해 두도록 하자.

[사천왕]히미코 [현천왕]히미코




■ '역사의 어둠을 아는 자' 지역 살펴보기


'역사의 어둠을 아는 자' 지역은 상위 퀘스트를 개방하는 조건이 다른 일반 지역과는 달리 다소 독특한데, 특정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처치해야만 다음 퀘스트가 개방된다.

'강림' 퀘스트는 이 지역에 나오는 잡병 5마리를 처치해야 하며, '그래도 나는…' 퀘스트는 잡병 50마리를 처치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참고로 현재까지 잡은 몬스터의 누적 개수는 퀘스트 목록의 왼쪽 상단에 표시된다.

퀘스트는 전반적으로 상급 이하의 낮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림'과 '그래도 나는…' 퀘스트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히미코를 획득할 수 있다.


▲ 잡병을 처치하면 퀘스트 목록 왼쪽 상단에 기록된다.



▣ 소환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8182008000 · 보스 : 천의 신녀, 공의 신녀, 나락의 신녀






▣ 강림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102530012000 · 보스 : 악의 신녀, 초 악의 신녀, 히미코






▣ 그래도 나는…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153050015000 · 보스 : 나락의 신녀, 초 악의 신녀, 히미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