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장신구 성장 최종 단계에 새로운 반지, 목걸이, 귀걸이가 추가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장신구들은 지난(2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얼음 창고, 침묵의 해적선에 얻을 수 있는 장신구들을 성장시키는 것으로 6막 메인 퀘스트 혹은 교환 상인으로 획득하는 백월 장신구가 기본이 된다.


재미있는 것은 반지, 목걸이, 귀걸이 모두 비슷한 성장 트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기본인 백월 장신구를 각성 백월, 진 백월로 성장시킨 후 던전에서 획득한 최종 단계 장신구 재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또한 백월 장신구를 진화 시킬 때 3가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에 따라 각성 백월로 진화하거나 아니면 각성 백월을 건너뛰고 바로 진 백월 장신구로 진화 시킬 수 있다.


▲ 백월 장신구는 3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진화가 가능



▣ 공격력 상승에 필요한 주요 옵션 총 망라! 진 청룡귀반지

영웅 등급 반지 최종 단계인 진 청룡귀반지는 최대 10단계까지 성장 시 치명타 피해량 14.5%, 치명 532, 관통 266, 공격력 19로 대미지 상승에 필요한 주요 옵션을 모두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성장 트리는 백월반지를 시작으로 각성 백월, 진 백월을 거쳐 얼음창고에서 획득하는 청룡귀반지의 진화 재물로 활용해 각성 청룡귀, 진 청룡귀로 성장하는 방식으로 어떻게 보면 간단한 구조.


하지만, 백월반지에 어떤 반지를 재물로 사용해 진화하느냐에 따라 각성 백월 혹은 각성 백월을 건너뛰고 진 백월로 바로 진화하는 등 3가지 방식으로 나뉘게 된다. 기본이되는 백월반지는 6막 1장. 희망의 조각을 수행하거나, 잠식된 흑창족 부락 교환상인 교환설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먼저 4막 1장 어둠의 길을 수행하거나 풍년부락 백청영웅패 교환원 지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유란 반지를 각성 유란, 진 유란까지 성장을 시킨 후 백월반지 진화 재물로 사용해 각성 백월로 진화하는 방식이 있다.


두 번째는 복잡한 유란반지 트리 없이 비룡공상에서 금화를 통해 구입하게 되는 백청 나류반지를 10단계까지 성장시킨 후 백월반지와 진화시켜 각성 백월을 얻는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각성 미궁반지 10 + 백청 영웅반지 10으로 진화시킨 진 미궁 반지를 백월반지 진화의 재물로 사용하는 것인데, 이 경우 각성 백월반지를 건너뛰고 바로 진 백월로 진화시킬 수 있다.


▲ 높은 능력치를 자랑하는 반지 최종 단계 진 청룡귀반지


  • 반지 성장 트리


    ※ 반지 획득 위치 정보

    - 유란반지 : 4막 1장. 어둠의 길, 풍년부락 백청영웅패 교환원 지류
    - 우룡반지 : 백청산맥 부농촌 필드보스 우룡
    - 상승무공반지 : 무신의 탑
    - 상어반지 : 어둠의 핏빛 상어항
    - 백월반지 : 6막 1장. 희망의 조각, 잠식된 흑창족 부락 교환상인 교환설
    - 환마반지 : 숨겨진 환마성지
    - 백청 나류반지 : 비룡공상
    - 진 미궁반지 : 각성 미궁반지 10 + 백청 영웅반지 10
    - 백청반지 : 백청산맥 전지역
    - 잠식반지 : 잠식된 흑창족 부락
    - 청룡귀반지 : 얼음창고 6인 파티
    - 무진반지 : 철무반지 10 + 명인 갈마반지 10
    - 만령반지 : 백청산맥 녹림도 산채 탁마굴
    - 침묵반지 : 침묵의 해적선



    ▣ 높은 치명과 관통력을 가진 진 격류목걸이

    목걸이 성장을 통해 얻게 되는 진 격류목걸이는 최대 치명타 피해량 9.7%, 치명 798, 관통 665, 공격력 12을 가져 현재 영웅 등급 최고 옵션을 자랑한다.


    목걸이의 성장 트리는 6막 4장 뜻밖의 사건을 수행하거나 잠식된 흑창족 부락 교환상인 교환설을 통해 획득하는 백월목걸이를 시작으로 각성 백월, 진 백월로 진화시킨다. 이후 침묵의 해적선에서 획득한 격류목걸의 진화 재물로 사용, 각성 격류를 거쳐 최종 진 격류 목걸이를 얻는 방식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반지의 최종 단계에 있는 청룡귀반지가 목걸이에서는 격류목걸이로 바뀌었을 뿐 성장 구조는 비슷하며, 기본이 되는 백월목걸이의 성장 방법도 유란목걸이 성장를 통해 획득한 진 유란목걸이 혹은 비룡공상에서 얻는 백청 나류 목걸이를 이용해 각성 백월목걸이를 만들거나, 아니면 진 미궁 목걸이를 이용해 곧바로 진 백월목걸이를 얻는 방식으로 동일하다.


    ▲ 높은 치명과 관통력, 목걸이 최종 단계 진 격류목걸이



  • 목걸이 성장 트리


    ※ 목걸이 획득 위치 정보

    - 유란목걸이 : 4막 1장. 어둠의 길, 풍년부락 백청영웅패 교환원 지류
    - 거비융목걸이 : 북방설원 필드보스 거비융
    - 고룡목걸이 : 녹림도 산채 필드보스 고룡
    - 백청 나류목걸이 : 비룡공상
    - 환마목걸이 : 숨겨진 환마성지
    - 백월목걸이 : 6막 4장. 뜻밖의 사건, 잠식된 흑창족 부락 교환상인 교환설
    - 상어목걸이 : 어둠의 핏빛 상어항
    - 백청목걸이 : 백청산맥 전지역
    - 잠식목걸이 : 잠식된 흑창족 부락
    - 격류목걸이 : 침묵의 해적선
    - 상승목걸이 : 적광목걸이 10 + 끝없는 탑의 목걸이 10
    - 무쇠팔목걸이 : 녹림도 산채 보물 창고
    - 침묵목걸이 : 침묵의 해적선



    ▣ 높은 명중 옵션을 자랑하는 진 암흑귀걸이

    새롭게 추가된 최종 단계의 귀걸이 진 암흑귀걸이는 치명타 피해량 4.9%, 추가 피해 20, 명중 532, 공격력 19를 가지고 있다.


    귀걸이의 성장 구조는 앞서 소개한 반지, 목걸이와 비슷하다. 기본이되는 백월귀걸이에 유란귀걸이 성장으로 획득한 진 유란귀걸이 혹은 비룡공상으로 얻는 백청 나류귀걸이를 사용해 각성 백월 귀걸이로 진화 시킬 수 있으며, 여기에 얼음 창고에서 획득한 청룡귀귀걸이로 진화시키면 진 백월 귀걸이를 얻게 된다. 만약 진 미궁귀걸이를 이용해 백월귀걸이를 진화 시키면 각성 백월 귀걸이를 건너뛰고 바로 진 백월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진 백월귀걸이는 격전의 흑음림에서 얻은 암흑귀걸이의 재물로 사용, 각성 암흑귀걸이로 진화시킬 수 있으며, 다시 각성 암흑귀걸이 10단계에 무진 귀걸이 10단계를 사용하면 최종단게인 진 암흑귀걸이를 얻는다.


    ▲ 높은 명중력을 가진 귀걸이 성장 단계 최종 진 암흑귀걸이


  • 귀걸이 성장 트리



    ※ 귀걸이 획득 위치 정보

    - 유란귀걸이 : 4막 1장. 어둠의 길, 풍년부락 백청영웅패 교환원 지류
    - 발가락귀걸이 : 강류시 필드보스 발가락
    - 상승무공귀걸이 : 무신의 탑
    - 백월귀걸이 : 6막 3장. 아픈 서연, 잠식된 흑창족 부락 교환상인 교환설
    - 환마귀걸이 : 숨겨진 환마성지
    - 백청 나류귀걸이 : 비룡공상
    - 진 미궁귀걸이 : 각성 미궁귀걸이 10 + 백청 영웅귀걸이 10
    - 백청귀걸이 : 백청산맥 전지역
    - 청룡귀귀걸이 : 얼음창고 6인 모드
    - 폭마귀걸이 : 잠식된 흑창족 부락
    - 암흑귀걸이 : 격전의 흑음림 6인 모드
    - 무진귀걸이 : 철무귀걸이 10 + 명인 갈마귀걸이 10
    - 건야행귀걸이 : 백청산맥 북방설원 백청파 본산
    - 침묵반지 : 침묵의 해적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