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주요 콘텐츠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속에 있었던 지옥도가 지난 목요일(2월 27일) 처음으로 선을 보였고, 일요일까지 총 4회에 입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듯 아직 일주일도 되지 않은 지옥도는 비교적 빠른 편일 수도 있지만 신규 콘텐츠라는 많은 기대감 때문인지 "문파 간의 우애를 다질 수 이는 좋은 기회가 된다", "PVP도 즐기고 돈도 벌 수 있어 1석 2조"라는 긍정적인 의견부터, "문파에 가입한 유저만 즐기는 콘텐츠", 특정 문파의 부익부 빈익빈만 현상이 이루어질 것이다", "상위 1%만을 위한 그들만의 리그"등의 우려까지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즌2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이며 문파 vs 문파의 PVP로 소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기도한 지옥도기 때문에 보완을 통해 많은 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일 것인데요.


여러분은 지옥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지옥도에 대한 의견을 나눠주고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설문 조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항목별로 준비 된 설문 조사 외 댓글을 통해서도 지옥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는 500이니와 함께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3베니를 증정해 드립니다.


※ 설문조사 3번부터 마지막 8번까지 문항은 복수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옥도 콘텐츠, 벌써부터 많은 우려를 낳고 있다.



▣ 지옥도 콘텐츠에 관한 만족도는 어떠한가요

◎ 설문 1 - 지옥도 참가여부에 대한 조사

드디어 선을 보인 시즌 2의 주요 콘텐츠 지옥도. 그런 만큼 업데이트 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재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4회에 걸쳐 전장에 입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여러분은 지옥도 참여해 보셨나요.





◎ 설문 2 - 지옥도에 대한 만족도

자신의 문파원과 함께 싸우는 지옥도에 참여해보셨다면, 해당 콘텐츠에 대해 당신의 생각은 만족인가요, 아니면 불만족인가요.





◎ 설문 3 - 지옥도에 콘텐츠 만족 사항

"문파 단위로 PVP를 즐길 수 있다.", "PVP하면서 돈도 벌 수 있으니 1석 2조" 등 새로운 콘텐츠인 지옥도에 대해 다양한 만족 사항이 있을 것인데요.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가요?





◎ 설문 4 - 지옥도 불참에 대한 이유

아직 50레벨이 되지 않았거나 문파에 가입하지 않아서, 아니면 지옥도 내부에서 탁기를 막아줄 항마 부적 제작이 비싸서 등 지옥도에 참여하지 못한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직 지옥도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어떤 이유에서 인가요.





▲ 문파간 전투를 벌이는 지옥도에 대한 핵심 정보




▣ 지옥도 콘텐츠에 대한 우려 사항과 개선 방안


◎ 설문 5 - 지옥도 콘텐츠 우려에 대한 생각

지옥도에 관련해서 "특정 문파에 대한 독식", "PVP의 재미보단 돈 벌이의 수단", "이익 추구를 위해 작은 문파가 사라질 것이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설문 6 - 지옥도 참여 인원 증가에 대한 방안

아직도 지옥도에 참여해 보지 못한 인원들이 많고, 갈수록 참여자가 줄어들 것이라는 의견이 있는데요. 보다 많은 인원들이 지옥도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 설문 7 - 지옥도 내부 전투 밸런스 변경점

지옥도 내부 전투에 대한 밸런스 이야기와 함께 소수 일경우 불리한 점이 많다 등 다양한 불만점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불만 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요.





◎ 설문 8 - 지옥도 보상 독식에 대한 사항

가장 많은 유저들이 우려하는 사항은 아무래도 지옥도 보상에 대한 특정 문파의 독식일 것입니다. 다른 게임의 던전 통제와 같은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까요.




※ 설문조사는 3월 3일(월)부터 3월 4일(화) 24:00까지 2일간 진행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는 500이니와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3베니를 증정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