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여왕의 성은 52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는 1인용 인스턴스 던전이다.

입장한 순간부터 1시간 동안 유지되는 시간 제한 인던으로, 두 개의 진행 루트에 따라 클리어 시 보상 아이템도 달라진다. 이곳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100일간의 수색작전에서 얻은 키 아이템인 화염의 기운이 필요하다.





■ 얼음 여왕의 성 입장 방법


얼음 여왕의 성으로 입장하는 과정

1. 오렌 마을에서 마빈에게 퀘스트 100일간의 수색작전을 받는다.
2. 퀘스트 100일간의 수색작전을 클리어하고 보상으로 얼음 큐브를 얻는다.
3. 얼음큐브를 열어 일정 확률로 나오는 화염의 기운을 얻는다.
4. 브레드와 이야기해서 화염의 기운을 주고 얼음 여왕의 성으로 입장한다.


키 아이템인 화염의 기운은 얼음 수정 동굴에서 진행하는 퀘스트, 100일 간의 수색작전에서 얻을 수 있으며 소비성 아이템으로, 한 번 입장하면 사라진다.



■ 아이스 데몬이나 얼음 여왕을 선택하여 상대하는 분기


시작 지점인 얼음 여왕의 성 입구에서 어느 NPC와 이야기하는가에 따라 분기가 나뉜다.

- 우호적인 얼음 여왕 근위병을 통해 입장하면 보스 몬스터는 아이스 데몬이 된다.
- 적대적인 얼음 여왕 근위병을 통해 입장하면 보스 몬스터는 얼음 여왕이 된다.




루트에 따라 등장하는 몬스터만 달라질 뿐 맵과 기본 진행 방법은 동일하다.



■ 미티어 스트라이크를 난사하며 전진하자


얼음 여왕의 성은 5개의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의 보스 지역을 제외하면 현재 지역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다음 지역으로 진행할 수 있는 문이 열리는 구조로 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얼음 여왕의 성 입구에 있는 우호적인 얼음 여왕 근위병과 대화한 후 진행할 수 있는 아이스 데몬 루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이 루트에서는 얼음 여왕의 시녀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얼음 여왕 루트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입구 근처의 상아탑 첩보원과 대화하면 화염의 막대 10개와 신비한 회복 물약 100개를 준다. 화염의 막대는 사용하면 미티어 스트라이크가 시전되며, 11~15방이 랜덤하게 충전되어 있다. 신비한 회복 물약은 대량의 HP를 회복 시켜준다.




이 두 가지 아이템은 모두 사용하면 상아탑 첩보원으로부터 다시 받을 수 있으며,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①번 지역
상아탑 첩보원으로부터 장비를 받은 후 조금만 진행하면 아이스 골렘과 에티, 얼음 여왕 근위병(창) 등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때 무턱대고 돌진하면 1인 던전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몬스터들이 모인다. 따라서 몬스터들을 조금씩 유인해서 화염의 막대로 처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괜히 얼음 여왕의 시녀 3~4마리 이상에게 집중 공격을 당하면 캐릭터가 죽을 수도 있고, 결국 아까운 화염의 기운만 낭비하는 꼴이 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얼음 여왕 루트에서는 얼음 여왕의 시녀 대신 아이스맨과 얼음 여왕 근위병(활)이 등장한다.

- ②번 지역
첫 번째 지역에 등장했던 몬스터들과 스콜피온, 얼음 여왕의 근위병(활)이 추가로 등장한다.
이 중 스콜피온은 독을 사용하기 때문에 엔트의 줄기나 해독제를 준비해두는 편이 좋다.

- ③번 지역
입구가 상당히 넓어 처음부터 많은 수의 몬스터들을 만난다. 따라서 이전 지역과의 통로를 이용하거나 세 번째 지역의 가장자리를 돌면서 몬스터를 유인하여 상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 ④번 지역
입구는 넓지만 몬스터들이 상당히 안쪽에 배치되어 있어 쉬운 곳이다. 또한 얼음 여왕의 시녀가 가장 안쪽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조금씩 전진하면서 몬스터들을 처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보스 몬스터 공략


보스 몬스터 사냥시 주의사항

▷아이스 데몬 루트
- 최종 지역(⑤번 지역)까지 진행했을 때 이곳에서 얼음의 여왕 시녀를 모두 처치하면 10분 후 강제로 상아탑 마을로 이동되기 때문에 아이스 데몬 공략에 시간이 모자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스 몬스터 공통
- 보스 몬스터는 아이스 랜스로 캐릭터를 얼리는(동빙 상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보스 몬스터가 아이스 랜스를 사용하기 전에 특정 메시지가 게임화면에 표시된다.
-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아이스 랜스는 카운터 매직을 이용해 무효화할 수 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아이스 데몬과 얼음 여왕은 특정 메시지를 표시하면서 아이스 랜스를 사용해 캐릭터를 얼리는(동빙 상태)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동빙 상태가 되면 어떤 공격을 당해도 캐릭터의 HP가 소모되지 않지만 그 사이에 보스 몬스터의 HP가 회복되기 때문에 공략이 어려워진다.




하지만 이런 보스 몬스터들이 사용하면 아이스 랜스는 카운터 매직을 이용해 막아낼 수 있다. 만약 자신의 캐릭터가 카운터 매직을 사용할 수 없는 클래스라면 빈 주문서(레벨 4)에 마법 부여를 하여 사용하면 된다. 보스 몬스터들의 메시지에 주의를 기울이면 어느새 아이템을 떨어뜨리며 쓰러진 보스를 만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