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프리 스튜디오]


2월 28일 여의도 KT 타워에서 '재미예술인 파티'가 개최되었다. 재미예술인(개임은 재미있는 예술) 커뮤니티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간단한 세션 발표에 이어 비지니스 네트워크 자리로 이루어졌다.

300여명의 모바일 게임 관계자들로 이루어진 재미예술인(게임은 재미있는 예술) 커뮤니티는 한국모바일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모든 열정과 혼심을 다하는 게임인들의 노고에 비해 사회적으로 게임이 저평가 받고 있는 현실을 탄감하며, 이를 극복해 나아가기 위해 비비니스 네트워크 및 개발사들에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업계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모임으로 발전하고자 발촉되었다.

구글코리아 민경환 팀장은 국내 모바일 업계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강조하며, 언어장벽을 넘어선 적극적 해외시장 공략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GMGC 한국지부 지부장을 맡게 된 배치규 아이프리 스튜디오 이사는 중국게임시장의 높은 성장률과 잠재력을 강조하며, 국내 모바일게임 업체들의 지속적인 파트너쉽과 새로운 시장 진입을 창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임을 역설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업계와 관련된 다른 산업 또한 연계를 구축하고 이해관계를 촉진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Company100의 김진천 대표이사는 ‘버디 러시’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 후속작 출시를 주제로 강연하였다. 기존의 성공한 게임을 베이스로 기존 게임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새로운 리뉴얼 작업을 통해 신 트렌드를 접목시키는 방식으로 하는 후속작 출시를 언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