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각단 의상 디자인 콘테스트 1위 당선작 천상소저와 앙증맞은 분홍색 하트 모양의 머리띠 봄빛 사랑 및 소지품 및 창고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룡공상 확장권을 얻는 봄바람 휘비고 이벤트가 3월 19일(수)부터 4월 9일(수)까지 총 3주간 진행된다.


각종 이벤트 아이템은 간단한 일일 퀘스트를 진행한 후 보상으로 획득하는 봄봄상자를 열어 랜덤하게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신규 의상 및 신룡공상 확장권 외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는 무혼을 시작으로 보옥, 나류석판, 탁기구슬 등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봄을 알리는 새로운 이벤트 "봄바람 휘비고" 시작



이벤트의 주축이라 할 수 있는 봄봄상자는 '봄의 시작'이라는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게 된다. 서신을 통해 시작하기에 특정 NPC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퀘스트 자체는 제룡림 송암도에 있는 항아리 도적단에서 진행된다.


퀘스트는 간단한 사냥과 채집이면 완료된다. 먼저 항아리 도적단 산채에 있는 도끼파 사기꾼, 도끼파 좀도둑 등 항아리단을 처치해서 정신번쩍 가루 5개를 획득하고 주변에 있는 송진대롱에서 송진 1개를 채취하면 완료된다.


그 다음으로 이어지는 퀘스트는 휘비고를 처치하면 된다. 항아리 도적단 산채 안쪽에서 등장하는 도끼파 왕초 휘비고를 처치하면 휘비고의 활력석을 얻을 수 있고 그 즉시 퀘스트가 완료된다.


보상으로 봄봄상자와 함께 길운 5개(중첩 당 치명 30, 방어 30, 재생 300증가, 4중첩 시 천운으로 변경, 던전에서만 사용 가능)와 던전에서 하트 대용으로 사용되는 행운의 청심단 5개를 함께 획득하며 제룡, 사막, 수월, 백청 영웅패 2개 묶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원활한 퀘스트 진행을 위해 휘비고의 생명력은 73,800으로 증가한 상태며 단 한 대만 때려도 전리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퀘스트 완료는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다.


※ 봄의 시작 이벤트 일일퀘스트 진행 순서


1. 서신을 통해 퀘스트 수락
2. 항아리 도적단 산채에서 항아리단을 처치해 정신번쩍 가루 5개와 송진대롱에게 송진 1개 채취.
3. 항아리단 도적단 산채에서 등장하는 필드 보스 도끼파 왕초 휘비고를 처치해 휘비고의 활력석 획득.

▲ 서신을 통해 퀘스트 수락

▲ 퀘스트 수행 위치는 재룡림 - 송암도 - 항아리단 산채

▲ 항아리단 처치해 정신번쩍 가루 5개, 송진대롱에서 송진 1개 채취하기

▲ 도끼파 왕초 휘비고에게 휘비고의 활력석 획득하기



봄봄상자는 개봉을 통해 봄사탕을 기본으로 획득하며 행운의 비약은 기본, 무혼, 보옥, 나류석판, 탁기구슬, 신규 머리 장식 봄빛 사랑, 천상 소저(여성 전용), 신룡공상 확장권 30개 묶음 중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 봄의 시작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



봄사탕 획득 수량은 랜덤하게 결정되는데 한 번에 최대 9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비룡공상에서 이벤트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교환 아이템으로는 1개로 행운의 비약 / 3개로 제룡 진화석 / 5개로 사막 진화석 / 20개로 나류국의 금화 혹은 봄빛 사랑으로의 교환이 가능하며 / 40개로 신룡공상 확장권 10개 묶음로 / 70개는 천상소저나 나류석판 혹은 탁기구슬 15개 묶음을 / 마지막으로 100개를 모아 신룡공상 확장권 30개 묶음으로 바꿀 수 있다.


봄바람 휘비고 이벤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신룡공상 확장권은 소지품, 옷장, 창고의 칸을 늘려주는 아이템이다. 기존에는 소지품, 창고 등의 마지막 칸을 확장할 때 금화가 사용된 것이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신룡공상 확장권으로 대체되는 것이다.


또한 신룡공상 확장권은 계정귀속 아이템으로 우편을 통해 계정내의 다른 캐릭터에게 줄 수 있으며, 비룡공상 금화 탭에서 금화 1개로 구입이 가능하다.


봄사탕은 봄봄상자 외 숨겨진 환마성지에서 수행하는 피어나는 검은꽃, 천명지위제단에서 수행하는 악몽의 굴레, 흑룡교 은신처의 끝나지 않은 비극까지 최상급 던전 3곳의 일일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단, 마도신공의 경우 흑룡교 은신처의 일일 퀘스트인 끝나지 않은 비극을 수행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비룡공상을 통해 교환 가능한 아이템 물품

▲ 소지품 마지막 확장 비용이 나류국의 금화 30개에서 신룡공상 확장권 30개로 변경

▲ 창고 마지막 확장 비용이 나류국의 금화에서 신룡공상 확장권으로

▲ 옷장 마지막 확장 비용이 신룡공상 확장권 30개로 변경



▣ 신규 머리 장식 봄빛 사랑과 새로운 의상 천상소저 착용 모습



▲ 봄꽃 사랑 착용 모습 좌 린여, 우 진남


■ 진여 천상소저 착용 모습


■ 건족 천상소저 착용 모습


■ 곤여 천상소저 착용 모습


■ 린여 천상소저 착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