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비소프트 채널에 공개된 PV 영상


유비소프트 대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타이틀로 보이는 영상이 공개됐다.

3월 21일자로 등록된 'Assassin's Creed Unity Sneak Peek Video'라는 제목의 영상에서는, 궁전으로 보이는 화려한 건물 내부의 모습과 황폐화된 거리의 모습을 대비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건물 지붕 위에 후드를 뒤집어쓴 사람이 서있는 모습과 함께 광장에 모여 소리치고 있는 군중들의 모습이 이어진다.

영상의 하이라이트는 광장 한복판에 위치한 단두대. 영상 내부에서 틈틈이 보이는 파란색, 흰색, 빨간색의 삼색기와 흔히 '기요틴'(Guillotine, 영어식으로는 길로틴)이라 알려진 단두대의 모습으로 미루어 볼 때 이번 작품의 배경은 18세기 말 프랑스 시민혁명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시 왕이었던 루이 16세를 참수하는 등 큼직한 사건을 여럿 만들었으며, 프랑스 왕정 종말에도 영향을 미쳤던 프랑스 시민혁명. 그동안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서 담아내고 있는 사상과 어떤 식으로 버무려질지 기대해볼 만하다.

영상 마지막에 나타난 문구에 따르면 이번 타이틀의 제목은 '어쌔신 크리트 유니티'(Assassin's Creed Unity)이며, 플랫폼은 PS4와 Xbox One, PC다. 2014년 올해 안에 추가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