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게임 내에서 벌어졌던 다양한 이슈, 사건·사고를 정리해보는 리니지 주간 이슈.

리니지 모바일 헤이스트와 몽환의 섬 리뉴얼이 진행되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신규 아이템들이 등장하였다. 기존 에이션트 자이언트의 반지를 제외하면 벨트 부위에 스텟을 추가할 수 있는 아이템이 거의 없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직업에 필요한 벨트가 등장하였다.

정식 업데이트된 리니지 모바일에서 회득할 수 있는 모바일 화폐 TAM은 몽환의 섬을 입장하거나 마법인형 상자 혹은 +9 무기 아이템을 안전하게 인챈트할 수 있는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10 인챈트를 안전하게 시도해볼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등장한 핫 아이템인 완력의 벨트를 획득한 유저, 신규 무기 진노의 크로우를 획득한 유저도 나타났다. 또한, +11무기를 인챈트 성공한 유저의 소식과 모바일 화폐 TAM을 복권을 통해 대량으로 입수한 유저의 소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인챈트한 소식을 전한다.




■ 한주의 캐릭터 이야기

린델 서버의 한 유저는 입장 제한 시간이 있는 상아탑에서 한 시간 동안 믿기 힘들 정도로 많은 아이템을 획득하였다. 소소한 득템인 마물의 기운은 물론이고 보스를 소환하는 영혼석을 5개, 그중에 타락의 영혼석을 무려 4개나 획득했다. 그 이유로 자신의 리니지 바이오리듬을 들었는데, 득템 지수가 98로 거의 최고점에 다다른 수치였다.

바이오 리듬이 아이템 획득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득템지수가 높다면 한 번쯤 대박을 꿈꿔볼 수 있는 사냥터에 도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 기자는 99로 낚시를 해보아도 앵무베리아나도 안 낚이는데...

☞ 린델 서버, ADDZEST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크리스터 서버의 한 유저는 +11 데스 블레이드를 손에 넣었다. 하지만 반복되는 러시로 인해 다른 장비는 모두 증발한 상황, 심지어 게임을 쉴 생각으로 피시방에서 인챈트를 시도 후 집에서 인챈트 결과를 확인하였다고. 같이 게임을 하던 지인들에게 미안함이 남는다고 덧붙였다.


▲ +11 데스 블레이드 성공, 리니지가 발목잡기를 시전합니다

☞ 크리스터 서버, 흑서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한주의 득템, 인챈트 소식

숨겨진 마족의 무기 시리즈는 거의 모든 캐릭터가 선호하는 무기지만 +1부터 파괴될 확률이 존재한다. 해상전 월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마족 무기 보호 주문서라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인챈트할 수 있지만, 이 역시도 만만치 않은 랭킹 경쟁이 펼쳐진다. 안타라스 서버의 한 유저는 이 경쟁을 뚫고 획득한 마족 주문서로 자신의 +8 마족의 활을 인챈트하는데 성공하였다.


▲ 유저의 말과 다르게 참 어려워 보인다

☞ 안타라스 서버, IIIllIlIllII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이외에도 +10 흑왕궁을 성공한 유저, +9 얼음 여왕의 지팡이를 인챈트 성공한 유저의 소식을 전한다.


▲ +10 흑왕궁, 대포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상당한 위력을 자랑한다

☞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 정령화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9 얼음 여왕의 지팡이 성공

☞ 파아그리오 서버, 시너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몽환의 섬이 리뉴얼되면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한 유저들의 소식을 전한다. 악몽의 씨앗이 상당히 높은 드랍률을 보임에 따라 사냥 시간에 매우 짧은 사냥터임에도 불구하고 득템에 성공한 유저들이 하나둘 나타나고 있다.

시드랏슈 서버에서 완력의 벨트를 획득한 유저의 소식이 전해졌으며, 판도라 서버에서는 완력의 벨트, 민첩의 벨트를 획득한 유저들의 소식을 전한다.


▲ 완력의 벨트를 획득한 뾰롱 유저

☞ 시드랏슈 서버, 뾰롱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완력의 벨트를 획득한 땅콩Ol 유저

☞ 판도라 서버, 땅콩Ol 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민첩의 벨트를 획득한 여우 유저

☞ 판도라 서버, 여우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신규 아이템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불러온 아이템은 신규 무기 아이템인 진노의 크로우와 악몽의 장궁이었다. 중앙 사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데 벌써 진노의 크로우를 획득한 유저의 소식이 전해져 많은 유저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 진노의 크로우, +7 인챈트만으로 +9 흑왕아와 비교될만한 능력을 자랑한다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공문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이외에도 리니지 모바일 헤이스트에서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획득할 수 있는 복권에서 대박TAM을 획득한 두 유저의 사연을 전한다. 오크 서버의 한 유저는 6백만 TAM을 획득하였으며 켄트 서버의 한 유저는 천만 TAM을 획득하여 시간 투자 대비 TAM 습득이 적다는 유저들의 실망감을 한 방에 날려버렸다.

▲ 600만 TAM, 사용처에 대해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 오크 서버, 수만이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1,000만 TAM, 빠른 레벨 업을 위해 성장의 구슬을 구매하였다고 한다

☞ 켄트 서버, 결별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주간 리니지 핫 이슈에서는 각 서버의 유저의 사연을 기다립니다.

자랑하고 싶은 일, 리니지를 플레이하며 격은 특별한 사연이나 미담, 업데이트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제보해주시면 매주 선정하여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 리니지 인벤 건의제보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