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졸업급 무기의 상향! 전설 2차 공격력 413, 무일 추가피해 최대 1500%로 상승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가장 강력한 무기로 손꼽히는 전설 무기와 무일무기에 변화가 찾아왔다. 성장형 전설 무기 2단계의 공격력이 399에서 413으로 상승되고, 무일 무기의 발동 추가피해가 공격력의 50%~500%에서 1,000%~1,500%로 상승한 것이다.
전설 무기는 1차에서 313 / 2차에서 333 / 성장형 1단계에서 373 / 성장형 2단계에서 399의 공격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현존하는 가장 마지막 단계라 할 수 있는 성장형 2단계 무기의 공격력이 14만큼 상승하여 413으로 변경되었다.
과거 399의 공격력일 때는 간단한 비교만으로 봤을 때 392의 공격력을 보유한 무극 무기(10단계)와 비슷하다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400대 초반으로 상승한 상태로 보면 415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무일 무기(10단계)과 견줄 수 있게 되었다.
성장형 전설 무기 1단계에서 2단계로 돌파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나선주'에도 변화가 생겼다. 과거 나선주는 진 미궁반지 10단계를 분해했을 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었던 아이템으로 거래가 불가능했으나 업데이트를 통해 거래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무일 무기의 발동 스킬인 무일 효과에 포함 되는 추가 피해 수치도 상향을 맞이했다. 무일 효과는 중첩 시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지옥 무기나 불지옥 무기처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50%~5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피해 비율이 공격력의 1,000%~1,500%로 크게 상승했다.
무일 효과로 발동되는 추가 피해는 사용하는 스킬의 종류에 상관없이 캐릭터의 공격력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캐릭터의 공격력이 600이라면 추가 피해 발동 시 1,000%와 1,500%를 기준으로 하기에 약 6,000에서 9,000에 상응하는 피해를 줄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추가 피해 효과는 버프로 인해 상승된 공격력에도 적용된다. 무일 효과에 포함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나 금동의 금강지체 버프 등으로 인해 공격력이 상승했다면 해당 수치만큼 추가 피해의 한도도 높아져 효율이 더욱 상승하게 된다.
전설 무기는 1차에서 313 / 2차에서 333 / 성장형 1단계에서 373 / 성장형 2단계에서 399의 공격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현존하는 가장 마지막 단계라 할 수 있는 성장형 2단계 무기의 공격력이 14만큼 상승하여 413으로 변경되었다.
과거 399의 공격력일 때는 간단한 비교만으로 봤을 때 392의 공격력을 보유한 무극 무기(10단계)와 비슷하다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400대 초반으로 상승한 상태로 보면 415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무일 무기(10단계)과 견줄 수 있게 되었다.
성장형 전설 무기 1단계에서 2단계로 돌파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나선주'에도 변화가 생겼다. 과거 나선주는 진 미궁반지 10단계를 분해했을 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었던 아이템으로 거래가 불가능했으나 업데이트를 통해 거래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무일 무기의 발동 스킬인 무일 효과에 포함 되는 추가 피해 수치도 상향을 맞이했다. 무일 효과는 중첩 시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지옥 무기나 불지옥 무기처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50%~5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피해 비율이 공격력의 1,000%~1,500%로 크게 상승했다.
무일 효과로 발동되는 추가 피해는 사용하는 스킬의 종류에 상관없이 캐릭터의 공격력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캐릭터의 공격력이 600이라면 추가 피해 발동 시 1,000%와 1,500%를 기준으로 하기에 약 6,000에서 9,000에 상응하는 피해를 줄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추가 피해 효과는 버프로 인해 상승된 공격력에도 적용된다. 무일 효과에 포함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나 금동의 금강지체 버프 등으로 인해 공격력이 상승했다면 해당 수치만큼 추가 피해의 한도도 높아져 효율이 더욱 상승하게 된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첫 출격' T1, 이변 없는 2:0 승리...승자전 진출 [2]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경기뉴스] 지켜낸 자존심...플라이퀘스트, PSG 2:1로 꺾고 승자전.. [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뉴스]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e스포츠 토토는 아직 일러"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뉴스] 달리면서 궁 사용 가능! 케넨 상향된 14.9 패치 [2] | 양동학 (Eti@inven.co.kr) | 05-01 |
▶ [뉴스] 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인터뷰] FC e스포츠 시니어 디렉터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30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3]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인터뷰] 대기만성 '엄티' "나를 통해 용기를 얻는 사람이 있었.. [49]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4-29 |
▶ [경기뉴스] 집념의 울브즈 e스포츠, 그라츠 꺾고 우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중국 울브즈에게 0:3 패배로 탈락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대한민국 '소다', 모바일 초대 챔피언 등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그라츠에게 0:3 완패 당해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7 |
▶ [뉴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27일 리그 개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정글-미드-서포터 삼위일체 브랜드 [6] | 양동학 (Eti@inven.co.kr) | 04-26 |
▶ [뉴스] 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