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의 섬 리뉴얼과 함께 추가된 중앙 사원은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와 진노의 크로우, 악몽의 장궁 등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대박 사냥터다. 몽환의 섬 퀘스트 보상인 몽환의 상자(데몬)에서 중앙 열쇠를 얻어야 입장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지 않아 장비나 소비 아이템이 없어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중앙 사원은 얼음 여왕 성처럼 독립된 1인 인스턴스 던전으로 네 방향에서 몰려오는 몬스터를 파이어스톰 막대로 처치하여 가운데 위치한 유니콘을 지켜야 한다. 무사히 유니콘을 지켜낼 시 유니콘의 보상과 중앙 사원 황금 상자를 얻게 된다.

또한, 입장 제한이 없기에 중앙 사원 열쇠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지 입장하여 고가의 아이템을 노릴 수 있다.




■ 중앙 사원 입장 방법

몽환의 섬 퀘스트 보상인 몽환의 상자(데몬)에서 일정 확률로 중앙 사원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 열쇠를 가지고,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몽환의 섬 텔레포터 '헤이트'를 통해 중앙 사원에 입장할 수 있다. 중앙 사원에 입장하면 중앙 사원 문지기가 보이는데, 이 NPC를 통해 중앙 사원 내부로 이동하게 된다.





중앙 사원 내부에는 경비병 2마리와 봉인 술사 3마리가 있다. 경비병은 직접적인 공격을 펼치는데, 공격력이 그리 강하지 않아 누구라도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봉인 술사는 체력이 낮아 상아탑 무기로도 빠른 처치가 가능하다.

봉인 술사를 모두 처치하면 몬스터 처치에 필요한 '파이어 스톰 막대 (200발)'을 얻을 수 있다.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들어오니 단축 창에 등록하여 사용하면 된다. 이후 곧장 유니콘을 보호하는 이벤트가 시작된다.


▲ 봉인 술사를 처치하는 순간 웨이브가 시작되니 주의해야 한다.




■ 웨이브 준비 단계 - 마법 막대의 활용

이벤트가 시작되면 10시 방향, 2시 방향, 5시 방향, 8시 방향에서 순차적으로 진격해오는 몬스터를 파이어 스톰으로 처치하면 된다. 웨이브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2번째 웨이브부터는 웨이브 시작 시 준 보스 몬스터 대정령이 등장한다.

대정령을 처치하면 바닥에 '마법 막대(정화)'를 드랍한다. 이는 화염 경계선을 넘은 모든 몬스터를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 필살 막대로 몬스터가 많이 몰렸을 때 사용하는 게 좋다. 단, 마법 막대는 일회용이므로 몬스터가 적을 때 사용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 네 방향에서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가 몰려온다.

▲ 파이어 스톰은 펑펑 써도 부족하지 않다. 아낌없이 쓰자!




■ 웨이브 시작 - 마법 막대(정화)의 중요성

1단계 웨이브는 몸풀기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적은 수의 몬스터가 몰려온다. 먼저 10시 방향에서 9마리의 몬스터가 등장, 약 10초 후에 2시 방향에서 8마리의 몬스터가 추가로 몰려온다. 또 약 10초 후에 5시 방향에서 7마리의 몬스터가 몰려오고, 마지막 7시 방향에서 6마리의 몬스터가 몰려온다.

마지막 7시 방향에서 몬스터가 불의 경계선을 넘게되면, 준 보스 몬스터인 땅의 대정령이 등장하여 다음 웨이브 몬스터와 함께 진격해 온다.


▲ 준 보스 몬스터, 파이어 스톰 4~5방으로 처치할 수 있다.



2단계 웨이브는 몬스터가 10시, 2시 방향에서 동시에 몰려오는 것으로 시작된다. 2시 방향에서는 첫 번째 준 보스 몬스터인 대정령이 함께 등장하니, 2시 방향의 몬스터를 먼저 처치한 후, 몰려있는 10시 방향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게 좋다.

10시, 2시 방향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할 때쯤 5시, 8시, 10시 방향에서 몬스터가 연이어 몰려나온다. 여기서 유니콘이 몬스터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몬스터가 몰려있는 순으로 처치하면 된다.


▲ 대정령을 처치하면, 바닥에 마법 막대(정화)가 생성된다.



3단계 웨이브는 더 많은 몬스터가 등장한다. 보통 2단계 웨이브에 등장한 몬스터를 다 처치하지도 못했는데, 3단계 웨이브까지 겹쳐 몬스터가 쌓이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이럴 때는 마법 막대(정화)를 이용하여 쌓인 몬스터를 단번에 처치, 유니콘의 누적 피해를 줄이는 게 좋다.

마법 막대(정화)를 사용할 시 최소 두 방향 이상에서 몬스터가 쌓이게 된다. 당황하지 말고, 대정령을 먼저 처치하고, 몬스터가 많이 쌓인 방향부터 정리하도록 하자.


▲ 카운터 디텍션 효과의 마법 막대(정화)는 적을 일격사 시킬 수 있다.



4단계 웨이브가 시작할 때면, 3방향에서 몬스터가 지속적으로 몰려오고 있는 상황일 것이다.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는 방향부터 정리하고, 연이어 나오는 곳을 나중에 몰아서 정리하는 게 좋다. 마법 막대(정화)는 대정령이 유니콘 앞에 당도할 시 사용하도록 하자. 최대한 많은 몬스터와 대정령을 함께 처치해야 유니콘이 안전하기 때문이다.

모든 몬스터의 웨이브가 끝나면, 최종 보스 몬스터인 몽환의 지배자가 등장한다. 미처 처치하지 못한 몬스터가 많이 쌓여있으면, 몽환의 지배자에게 파이어 스톰을 1~2번 사용한 뒤, 쌓인 몬스터부터 정리하도록 하자. 몽환의 지배자의 어그로를 유니콘이 아닌, 캐릭터에게 돌리는 것이다. 이 경우 자신의 HP는 거의 잃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쌓인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몽환의 지배자는 파이어 스톰을 약 22~25회까지 버티며, 데스 나이트의 어스 퀘이크 스킬로 유니콘에게 피해를 준다. 만약, 어그로가 캐릭터에게 있으면, 기본 공격은 캐릭터를 향하게 되며, 캐릭터는 약 1~50의 적은 피해를 받게 된다.


▲ 몽환의 지배자는 파이어 스톰을 약 22~25회 사용해야 처치할 수 있다.




■ 중앙 사원 클리어 보상

웨이브 몬스터와 몽환의 지배자 퇴치에 성공하면, 유니콘이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하여 보상을 드랍한다. 확정 보상인 '중앙 사원 황금 상자'는 유니콘이 텔레포트한 자리에 드랍되며, 일정 확률로 유니콘에게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추가 보상도 바닥에 드랍되는 형식이다.

중앙 사원 황금 상자에서는 50,000~10,000,000 아데나와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 성스러운 유니콘의 뿔, 지혜 및 민첩, 지식, 완력의 벨트 중 1가지를 얻을 수 있고, 유니콘의 추가 보상은 악몽의 장궁, 진노의 크로우, 뇌신검, 파멸의 대검, 광풍의 도끼, 혹한의 창, 천사의 지팡이, 살천의 활, 파괴의 크로우 및 이도류,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 중 1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 중앙 사원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