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게임 내에서 벌어졌던 다양한 이슈, 사건·사고를 정리해보는 리니지 주간 이슈.

거대 개미 여왕 에르자베에서 샌드 웜으로 5월 중순까지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자. 또한, 지난 용의 계곡 업데이트로 등장한 스텟 부츠가 더욱 다양한 종류와 제작을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재료 아이템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마물의 기운으로 많은 유저들이 하루 물약값을 충당하는 상아탑에서 소소한 득템으로 취급되는 아이템이다.

한 서버에서는 집행 시리즈의 핵심 재료인 완성된 라스타바드 역사서를 제작한 유저가 있었다. 라스타바드 역사서는 봉인된 역사서 주머니를 개봉하여 습득할 수 있는데, 역사서 8장의 경우 극악의 확률로 악명이 높은 아이템. 오만의 탑 30층대의 보스 몬스터인 공포의 뱀파이어에게서 +6까지 안전 인챈트가 가능하며 높은 MR과 HP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뱀파이어의 망토를 획득한 유저, Int 기반 직업군의 로망 현자의 목걸이를 획득한 유저도 있었다.

지난주 업데이트로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방어구, 가더 시리즈 중 일부가 개편되었다. 또한, 오림의 일기장으로 교환하는 가더는 +5, +7, +9마다 추가 옵션이 업데이트되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1부터 증발 확률이 있는 뼈 재질이라는 점이 인챈트 난이도가 쉽지 않은 편이다. 이런 가더를 +5까지 스트레이트로 성공한 유저도 있었다. 이 밖에도 +9 제로스의 지팡이를 성공한 유저, +8 진노의 크로우를 성공한 유저등 다양한 아이템을 인챈트하여 성공한 유저들의 사연을 전한다.




■ 한주의 득템 소식

안타라스 서버의 한 유저가 완성된 라스타바드 역사서를 제작한 소식이다. 이 역사서는 집행 시리즈의 핵심 재료로 특히 1~8장의 역사서 중, 8장은 극악의 확률로 많은 유저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는 아이템. 이 유저는 수정 결정체 지팡이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완성된 라스타다브 역사서, 집행 시리즈의 알파이자 오메가

☞ 안타라스 서버, O0O0OO00O000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사이하 서버에서는 마법사계열 직업군의 졸업 목걸이, 현자의 목걸이를 획득한 소식이 화제다. 현자의 목걸이는 AC-2, INT+2, 최대 HP+40, 최대 MP+20라는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옵션을 자랑하는 아이템이며, 리뉴얼된 용의 계곡에서 획득할 수 있다.


▲ 현자의 목걸이, 사이하 서버 최초?!

☞ 사이하 서버, 도답이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이외에도 지난 3월 진행된 커츠의 유물 이벤트 혹은 용의 계곡의 몬스터 거대 코카트리스가 드랍한다고 알려진 셰이프 체인지 마법서를 획득한 유저, 리니지 모바일 헤이스트의 로또라고 알려진 마법인형: 리치를 획득한 유저, 오만의 탑 30층 보스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축복받은 뱀파이어의 망토를 획득한 유저의 소식을 전한다.


▲ 셰이프 체인지, 디스보다 무섭다는 변신 PK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마법서?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좋은놈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마법인형: 리치, TAM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인형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

☞ 린드비오르 서버, 그레이건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축복받은 뱀파이어의 망토, +6까지 안전 인챈트 구간이며 인챈트당 MR+3

☞ 켄라우헬 서버, 단잠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한주의 인챈트 소식

최근 인챈트 계의 핫 아이템은 단연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이다. +9까지 인챈트 된 아이템을 +10으로 안전하게 인챈트 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이외에도 새롭게 등장한 아이템들의 인챈트 시도도 상당한 편. 이번 주에 소개할 인챈트 소식은 최근 등장한 신규 아이템의 인챈트 소식이다.

용의 계곡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제로스의 지팡이는 크리티컬 선 버스트라는 보랏빛 이펙트가 인상적인 무기이다. 하지만 많은 유저들의 인챈트 시도가 있었음에도 +9 제로스의 지팡이 성공 소식은 한동안 들리지 않았다. 조우 서버의 한 유저는 오랜만에 긴장감 있는 러쉬를 했다며 +9 제로스의지팡이 성공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몰고 왔다.


▲ +9 제로스의 지팡이, 장인의 주문서만 넉넉하다면 +10은 따논 당상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셔나안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한편, 몽환의 섬에서 얻을 수 있는 진노의 크로우 역시 +7 인챈트 만으로도 기존 다크엘프의 크로우 +9 흑왕아 못지않은 성능을 보여준 아이템이다. 판도라 서버에서는 이런 진노의 크로우를 자신의 캐릭터 생일에 맞춰 인챈트하여 +8에 성공했다는 소식이다.


▲ +8 진노의 크로우, 캐릭터 생일에는 인챈트 확률도 올라갈 수 있다?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학사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이외에도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로 +10 냉한의 키링크와 +10 극한의 체인소드를 성공한 유저들의 소식이 있었다. 특히, +10 극한의 체인소드를 성공한 유저의 인벤토리에는 +9 블러드 서커와 장인의 주문서가 남아있는 상황. 추가 인챈트 소식이 기대된다.


▲ +10 냉한의 키링크 성공!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십활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10 극한의 체인소드 성공, 인밴토리 창에 남아있는 아이템도 눈에 띈다

☞ 린드비오르 서버, O5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마지막으로 지난주 업데이트된 가더 시리즈에서 +5 마법사의 가더를 스트레이트로 성공한 유저의 사연과 +10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을 성공하였으나 4단 속성이 쉬이 스며들지 않아 울상인 유저의 소식을 전한다.


▲ +5 마법사의 가더 성공, SP +1이 추가된다

☞ 공식홈페이지 이미지게시판, 우라칸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10 테베오시리스의 양손검 성공, 하지만 4단 속성부여에서 에로사항이 많다고

☞ 발라캇 서버, 지심마님의 원글보러가기 [클릭]




■ 주간 리니지 핫 이슈에서는 각 서버의 유저의 사연을 기다립니다.

자랑하고 싶은 일, 리니지를 플레이하며 격은 특별한 사연이나 미담, 업데이트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제보해주시면 매주 선정하여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 리니지 인벤 건의제보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