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경험치 획득과 사냥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형님 먼저~ 아우 먼저~' 이벤트 퀘스트가 등장했다.

해당 퀘스트는 5월 21일(수) 점검 전까지 수행할 수 있는 기간제 특별 이벤트로 50레벨 이하와 51레벨 이상 유저들을 대상으로 나뉘며, 서로 간의 퀘스트 아이템 교환을 통해 과거 초록이 물약과 유사한 효과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초록이 물약은 아란제브의 기적과 함께 몬스터 처리 능력과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사냥 보조 아이템으로, 지금은 삭제되어 더이상 만날 수 없는 아이템이다.




▲ 과거 사냥의 필수 아이템이었던 아란제브의 기적과 초록이 물약!



퀘스트 시작 지점은 신기루 섬 중앙 분홍학 놀이터로 입장 시 바로 왼쪽에는 '비실비실한 형 도르', 명품관과 누이아 선착장 중간 언덕 위에는 '모자라지만 착한 동생 로기'가 기다리고 있다.

캐릭터의 레벨이 1~50레벨인 경우 먼저 동생 로기에게 말을 걸어 받게 되는 등짐을 메고 형 도르에게 전달한 후, 다시 로기에게 돌아가면 1차로 퀘스트가 완료되어 보상 아이템 '로기의 선물'을 받게 된다.

마찬가지로 51레벨 이상의 유저들은 형 도르와의 대화를 시작으로 동일한 내용의 퀘스트를 수행하여 '도르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 신기루 섬에 추가된 NPC 위치


▲ 이름뿐 아니라 어벤져스 캐릭터인 로키, 토르의 외형과 분위기 까지 닮은 특별 NPC…



여기서 주의할 점은 1차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으로 받은 선물들은 모두 2차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퀘스트 아이템으로, 사용 레벨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50레벨 이하 유저와 51레벨 이상 유저간의 선물을 교환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자신이 51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육성중이고, 동일한 계정내에 10레벨이상의 부캐릭터가 존재하는 경우 우편을 통해서 교환할 수 있으므로 1시간 정도 투자해서 10레벨까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추가로 도르의 선물이나 로기의 선물은 클릭 시 바로 퀘스트를 받는 것이 아니라, 소지품창에 별도의 퀘스트 시작 아이템이 생성된다.




▲ 거래나 쪽지를 통해 거래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퀘스트 아이템!


▲ 교환 후 연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한 1, 2차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51레벨 이상 유저들은 1시간 동안 공격속도와 시전속도를 10% 증가 시켜주는 '번개가 담긴 구슬', 50레벨 이하 유저는 1시간 동안 이동 속도 10%와 경험치 획득량 20%가 증가하는 '녹용 총명탕'인데, 1차 퀘스트 재료 아이템과 달리 교환이나 우편을 통한 발/수신이 불가능하다.

또한 해당 일일 퀘스트는 매일 24시에 초기화되며,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5월 28일 점검 후 일괄 삭제되니 그전에 모두 소진하도록 하자.




▲ 이벤트 NPC는 21일, 아이템은 28일 사라지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