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수) 서버 정기점검 이후, 오림의 연구 지원 대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사냥터인 아덴 사냥터는 각종 동물이 등장하며 상당량의 아데나와 오림의 상자를 드랍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28일(수) 정기점검까지 진행된다.


▲ 기란 마을에 등장한 오림과 사냥터 입장 NPC 마리안느



오림의 연구 지원 대작전 이벤트는 수렵 이벤트의 일종이다. 하지만 수렵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사냥터로 이동해야 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림의 서신 쿠폰을 지급받아 리니지내에 부가 아이템 창에서 수령하여 각 마을에 있는 NPC 마리안느에게 말을 걸어 아덴 사냥터로 입장한다.

아덴 사냥터는 하루에 계정당 30분씩 이용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캐릭터의 레벨이나 장비와 상관없이 대량의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운이 따라준다면 오림의 상자에서 아데나 또는 대박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는 점이, 많은 유저들이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 아덴의 사냥터 전경, 예전 초보자 마을 맵과 비슷해 보인다



아덴 사냥터에는 사슴이나 멧돼지, 악어와 같은 비선공 동물 몬스터와 선공 몬스터인 크로코다일이 주로 등장한다. 크로코다일을 제외한 몬스터들은 대부분 HP가 낮아 사냥이 쉬운편이다. 대량의 아데나를 드랍하고 약한 동물 몬스터가 등장하는 이벤트 사냥터이니 기동성을 생각해서 세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참고로 이 사냥터에서는 광역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 동물을 학대(?)하면 다량의 아데나가!


오림의 상자는 장신구와 금화 두 종류가 있으며 장신구 상자의 경우 각종 액세서리 장비를 금화 상자의 경우 10만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장신구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에는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목걸이, 포노스 투사의 목걸이와 현자의 목걸이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오림은 원래 글루디오 던전 7층에 은둔한 NPC 캐릭터인데 이벤트 기간 동안 기란 마을로 위치를 옮겼다. 기존 판매하던 4종의 속성 강화 주문서와 갑옷 마법 주문서를 판매하는데, 세율의 영향을 받으니 참고하자. 기자가 30분간 아덴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약 8만 아데나와 오림의 금화 상자 2개를 획득, 경험치가 52레벨 기준 1퍼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