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가 롤 통산 두 번째로 형제팀이 모두 롤챔스 우승을 차지한 팀으로 등극했다.

24일 열린 롤챔스 스프링 2014시즌 결승전에서 삼성 블루가 나진 실드를 제압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로써 삼성 갤럭시는 CJ 엔투스에 이어 통산 두번째로 형제팀이 모두 롤챔스 우승을 차지한 명문팀이 됐다.

과거 롤챔스 스프링 2013시즌에서는 삼성 오존이 CJ 블레이즈를 상대로 승리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그리고 1년 후 열린 롤챔스 스프링 2014시즌 결승전에서 삼성 블루가 나진 실드를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 인해 삼성 갤럭시는 두 번째로 형제팀 모두 롤챔스 우승을 기록한 팀이 됐다.

삼성 갤럭시 이전에 처음으로 형제팀이 모두 롤챔스 우승을 차지한 팀은 CJ 엔투스다. CJ 블레이즈는 롤챔스 스프링 2012시즌에서 형제팀인 프로스트를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형제팀인 CJ 프로스트는 바로 다음 시즌이었던 2012시즌 섬머에서 CLG.EU를 상대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형제팀이 모두 롤챔스 우승 타이틀을 달고 있는 CJ 엔투스는 꾸준히 롤 명문팀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이번 시즌 두 번째로 형제팀 모두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된 삼성 갤럭시가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명문팀으로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