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하 CJ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의 모바일 퍼즐 RPG '삼국지퍼즐대전 for Kakao(개발사 싸이게임즈)' 가 28일(수) 다양한 이용자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지난 4월 25일 출시한 '삼국지퍼즐대전'은 손가락으로 병사를 움직여 같은 색깔 3명 이상을 모아 상대를 공격하는 간편한 방식의 '퍼즐앤드래곤'류 퍼즐 게임으로 모바일 TCG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일본 싸이게임즈(Cygames)에서 개발했다.

'삼국지퍼즐대전'은 금일 실시한 업데이트를 통해 각성 아이템 보관 시에 겹치기가 가능 하도록 해 보관함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이용자들이 전투를 즐길 때 원하는 장수의 목소리를 직접 선택해 들을 수 있게 하는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친구들과 주고 받은 우정 포인트를 사용해 체력 회복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우정 포인트 상점'도 추가했다.

업데이트와 동시에 다채로운 이벤트도 시작했다. 친구 초대 보상을 강화해 40명의 친구를 초대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6성으로 각성이 가능한 5성 '조운' 장수 캐릭터를 지급한다.

또한 고급 장수 뽑기 등에 필요한 보옥(캐쉬)을 하루에 한번 50개씩 제공하고 10일 이상 ‘삼국지퍼즐대전’을 즐기지 않았던 휴면 이용자가 다시 접속할 경우에는 여러 가지 혜택을 선물할 예정이다.

CJ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금일 새롭게 선보인 '우정 포인트 상점'은 일본 서비스 버전에서는 볼 수 없는 콘텐츠로 앞으로도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재미 요소들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 내에 발 빠르게 반영해 넷마블의 인기 RPG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다함께 던전왕’ 등과 함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국지퍼즐대전'은 카카오 게임하기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및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와 CJ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