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일일 게임 접속자 수(DAU, Daily Active User) 최대 13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1,3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고 밝혔다.

게임의 인기도와 만족도를 가늠할 수 있는 DAU는 하루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한 실제 유저 수를 나타내는 수치로, 글로벌 DAU 130만 명은 하루 동안 130만 명의 전세계 유저들이 ‘낚시의 신’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의미이다.

‘낚시의 신’이 출시 후 꾸준한 DAU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유저들의 이탈이 상대적으로 적은 스포츠 게임 특성상 장기간 인기가 지속될 수 있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자리를 잡은 모습으로 평가된다고 컴투스는 전했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이번 ’낚시의 신’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은 컴투스의 강력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성과 전략적인 현지화 작업, 광범위한 글로벌 마케팅의 힘이 컸다”며, “‘낚시의 신’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곧 글로벌 출시할 ‘서머너즈 워’ 등 컴투스의 기대 신작들 역시 새로운 글로벌 흥행작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