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I) 는 PlayStation4(이하 PS4) 의 신색상 모델 ‘글래시어 화이트(GLACIER WHITE)’ 를 2014년 가을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또한, 동일한 색상의 수직 받침대와 새로운 ‘어반 카모플라주(URBAN CAMOURFLAGE)’ 색을 입힌 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 등 주변기기를 새롭게 발매하여 PS4 본체 및 주변기기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PS4의 ‘글래시어 화이트’ 신색상 모델은 북미 및 남미, 유럽에서 대작 타이틀인 'Destiny' 및 PlayStation Plus 30일 무료체험권이 동봉된 번들로도 발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449 달러(439 유로)이다.

또한 ‘글래시어 화이트’ 와 ‘어반 카모플라주’ 색 DUALSHOCK 4는 59 달러 (59 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유럽에서는‘글래시어 화이트’ 색상의 PS4™ 본체를 399 유로에, 동일한 색상의 수직 받침대를 19유로에 판매한다. 일본 및 아시아 지역의 제품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PS4 ‘제트 블랙’에 이어 ‘글래시어 화이트’ 색상이 추가되어 유저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또한 기존 색상의 DUALSHOCK 4에 ‘글래시어 화이트’ 및 ‘어반 카모플라주’ 색상이 더해져 다양한 색상 중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선호에 맞는 DUALSHOCK 4을 선택하여 PS4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PS4 용 소프트웨어 타이틀로는 2014년 기준으로 약 120개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PS4™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PS4 전용 타이틀 'THE PLAYROOM'도 새로운 다운로드 콘텐츠를 2014년 여름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PlayStation Camera 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PlayStation Vita 또는 PlayStation App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TV 화면에 비춰지는 자기 주변의 공간에 연기나 스포트라이트, 직접 만든 배너 등을 배치하거나 효과음, 좋아하는 음악 등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THE PLAYROOM' 을 생중계하고 있는 동안 플레이 시청 중인 다른 유저들로부터 게임 캐릭터 인기투표와 같은 이야기를 나누는 등 더욱 인터렉티브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2014년 연내로 YouTube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YouTube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PS4 유저는 DUALSHOCK 4의 ‘SHARE’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도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YouTube 채널에 업로드 하거나 친구가 업로드 한 영상을 ‘What’s New’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PS4 유저는 또한 YouTub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즐겨찾는 YouTube 채널이나 영상을 PS4에서 즐길 수 있다.

SCE는 풍부하고 매력적인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네트워크 서비스의 확충과 함께 이번에 발매되는 신색상 PS4 및 주변기기를 통해 PS4 플랫폼의 보급 및 확장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