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꽃보다 할배 for Kakao’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7월 1일 출시 됐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tvN에서 방송되었던 ‘꽃보다 할배’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으로 방송과 같이 ‘여행’을 콘셉트로 한 캐주얼 보드게임이다. 주요 관광지를 선점하고 업그레이드해 가장 많은 여행경비를 확보하는 기본적인 보드게임의 룰에 ‘기념품 시스템’, ‘짐꾼 이벤트’, ‘나PD의 지령카드’와 같은 ‘꽃보다 할배 for Kakao’만의 요소를 더했다.

더불어, ‘스마일 구야’, ‘로맨틱 근형’, ‘직진 순재’, ‘떼쟁이 일섭’등 대한민국 대표 꽃할배 4인방을 게임 내 캐릭터 카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에서 실재로 방문한 여행지들이 맵으로 구현했다.

최대 4인까지의 실시간 대전을 지원하며 카카오톡 회원이라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꽃보다 할배 for Kakao’의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하루에 2판만 플레이 하면 추첨을 통해 카페베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출석체크와 친구초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편의점 ‘CU’와의 제휴를 맺고 전국 카페베네 매장을 방문하거나 CU에서 도시락을 구매하면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드래곤플라이 ‘꽃보다 할배’ 사업을 맡고 있는 윤기찬 팀장은 “여행의 재미가 담긴 콘텐츠가 가득한 만큼 방송 그 이상의 재미를 확실히 보장한다.”며 “올해 여름휴가에 한발 앞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꽃보다 할배 for Kakao’를 통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는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