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를 소중히 해야지!' 초반부터 타워링에 집중한 Newbee가 Vici Gaming을 꺾고 승자결승에 진출했다.

한국 시각 기준 7월 19일, 시애틀 키아레나에서 열린 The International4(이하 TI4) 본선 승자 4강 A경기 Vici Gaming(이하 비시게이밍)과 Newbee(이하 뉴비)의 3세트 경기에서는 뉴비의 스피디한 플레이가 빛을 발했다.

비시게이밍은 전 경기에서 서포터로 활약한 파도사냥꾼을 가져오면서 루나를 뺏어오는 픽을 선보였다. 뉴비는 전 경기에서 크게 휘둘렸던 바이퍼와 고대 영혼을 밴하면서 경기를 그려나갔고, 1세트에서 좋은 활약을 선보였던 그림자 주술사와 원하는 픽인 자연의 예언자를 일찌감치 챙기면서 진검 승부를 그릴 준비를 마쳤다.



양 팀은 초반에는 파밍에 집중하면서 평온한 초반을 보냈다. 선취점은 비시게이밍의 모래 제왕이 따냈지만, 곧바로 흡혈마가 불꽃령을 잡아내면서 손실을 만회했다. 이후 뉴비는 다섯 명이 모여서 상부 포탑을 압박했고, 포탑을 가져가면서 이득을 취하기 시작했다. 이어서 바텀 레인 교전에서 비시게이밍의 영웅 셋을 잡아내면서 본격적으로 주도권을 잡아나가기 시작했다.

뉴비는 빠르게 타워를 철거하면서 이득을 극대화시키려 했다. 그러나 다이어 진영 바텀 레인 타워 교전에서 무리한 싸움을 벌였고, 결국 뉴비의 영웅 다섯이 전멸하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했다. 그만큼 비시게이밍은 숨을 돌릴 수 있게 된 상황. 하지만 뉴비의 기세는 전혀 위축되지 않았다. 곧바로 미드 레인의 타워를 철거하면서 대량 실점에도 불구하고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이어서 뉴비는 바텀 레인 타워 공략에 나선 비시게이밍의 영웅을 각개격파하면서 대량득점에 성공했다. 이 이득은 곧바로 로샨사냥으로 이어졌고, 타이밍을 잘못 맞춰 난입한 Super의 불꽃령까지 덤으로 가져가면서 뉴비가 조금씩 승기를 잡아나갔다. 뉴비는 기세를 올려 다이어 본진 공략에 나섰지만, 비시게이밍이 신들린 방어에 성공하면서 돈부활까지 한 취권도사를 포함, 6킬을 단숨에 올리며 숨을 돌리게 됐다.

하지만 이미 격차가 크게 벌어진 터라 비시게이밍의 선전이 힘을 받지 못했다. 곧바로 시간을 주지 않고 재공격에 나선 뉴비는 다이어의 상부 병영을 접수하면서 우위를 잃지 않았다. 뉴비는 파밍에 집중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렸고, 무리 없이 로샨을 가져가면서 승기를 잡았다.

Hao의 흡혈마는 팀원들의 시팅에 힘입어 극공 트리를 완성, 도저히 막을 수가 없는 상태가 됐다. 바텀 지역 본진 교전에서 킬을 쓸어담으면서 다이어의 배럭까지 무너뜨렸고, 이를 저지하기 위한 비시게이밍의 저항은 무력할 뿐이었다. 결국 비시게이밍은 항복을 선언, 뉴비가 가장 먼저 승자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