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은 자사가 8월 중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신검 온라인'의 첫 번째 플레이영상을 2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인간과 마족 간의 선악 암투를 재현한 유니버스의 '신검 온라인'은 탄탄하고 방대한 배경 스토리를 기반으로 몰입감을 줄 수 있는 모바일 무협 RPG이다.

'신검 온라인'은 정통 RPG를 표방한 콘텐츠와 액션 요소를 충실히 재현해냄과 동시에, 퀴즈를 풀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찾기' 콘텐츠, 수행을 거쳐 신선 경지에 도달하는 '투기장' 콘텐츠 등 부가 콘텐츠도 구현했다.

특히, '신검 온라인'의 특징적인 시스템 중 하나인 '기보' 시스템은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 조건에 도달하면 투기장의 각 지역에서 기보조각을 획득하고 기보를 합성하여 소환하는 방식이다. 기보는 각기 다른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출전 순서를 통해 예상할 수 없는 스킬 조합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공개된 1분 가량의 플레이영상은 무공 액션을 간단한 조작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신검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펫과 넓은 필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신검에 구현된 컨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유니버스의 장옥영대표는 “신검온라인을 궁금해주시고 기대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신검의 방대한 콘텐츠 중에서도 핵심적인 요소들을 엄선해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신검 온라인만의 특별한 분위기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