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꽃보다 할배 for Kakao’가 25일 첫번째 신규 맵인 ‘유럽’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유럽 맵에는 ‘꽃보다 할배 유럽편’을 통해 방송됐던 ‘루브르 박물관’, ‘마테호른’등 스템프를 찍을 수 있는 유럽의 관광 명소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시작할 때 지급되는 기념품의 개수가 증가하고 신규 이벤트 블록이 추가돼 좀더 빠른 템포의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기념품 분실’ 블록은 해당 칸에 멈춘 여행자들의 기념품을 랜덤으로 회수해 ‘분실물 센터’ 블록으로 보내버리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불리한 상황을 한번에 역전 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FPS게임 ‘스페셜포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스페셜포스’캐릭터 및 ‘회장님 근형’캐릭터가 업데이트 되며 다양한 주사위 아이템도 추가된다. 이와함께 대기실 인터페이스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해 유저 편의성을 향상 시켰다.

드래곤플라이 '꽃보다 할배'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윤기찬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기념품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유저들에게 승리를 향한 다양한 길을 제시하는데 초첨을 맞췄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 만큼 여행을 콘셉트로 한 ‘꽃보다 할배 for Kakao’의 인기도 상승세를 탈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꽃보다 할배 for Kakao’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