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의 탑은 악마들이 악마 전쟁 당시에 만든 탑 형태의 보급로이며, 가장 꼭대기 층은 마신 카벨이 머무르는 차원과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힘을 얻은 악마들이 끊임없이 되살아나고 있다.

탑의 입구는 수도 아스페론에 있고, 1층부터 몬스터를 잡으면서 한층 한층 올라갈수록 점점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형식의 PvE 인스턴스 던전이다.

각 층을 정복할 때마다 경험치와 골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화폐인 '심연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층이 높을수록 보상 아이템 획득량이 많아진다.


▲ 심연의 탑은 수도 아스페론 북동쪽에 있다.

▲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경험치와 골드, 일정 확률로 심연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심연의 탑은 일반모드도전모드로 나뉘어져 있는데, 일반모드와 도전모드 모두 무료로 한 번, 젬스톤 50개를 소모해서 또 한 번 입장할 수 있다.

일반모드는 자신이 도전했던 마지막 층부터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그에 반해 도전모드는 항상 1층부터 시작하며 일요일 아침 6시에 모든 도전자에게 랭킹에 따라 이벤트 젬스톤, 골드나 보석 등의 다양한 보상을 준다.



자신의 최종 도달 층과 현재 진행중인 장을 나타낸다.

현재 선택된 장에서 자신이 공략한 층을 나타낸다. X표시가 되어 있는 곳은 공략이 끝난 곳.

현재 선택한 층의 랭킹을 최대 10명까지 나타낸다.

현재 선택한 층의 정보와 보상을 나타낸다.



도전모드에서 자신의 최종 도달 층을 보여준다.

도전모드에서 순위가 높은 플레이어를 최대 100명까지 보여준다.

도전모드의 보상을 보여준다.




■ 각 층의 컨셉에 맞춘 효율적인 공략이 필요!

심연의 탑은 1층부터 시작해서 100층까지 올라갈 수 있고, 10층마다 각각의 장으로 구분되어 있다. 1층부터 10층은 '비탄의 장', 11층부터 20층은 '망각의 장' 하는 식이다.

하나의 장마다 한 번씩 데빌리언모드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장의 마지막 층에서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층마다 화염 속성 위주의 몬스터가 있거나 정예 몬스터가 일반 몬스터와 함께 등장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화염, 냉기, 전기, 독 속성의 몬스터가 모두 등장하기 때문에 모든 속성 저항을 골고루 높여야 하며 정예와 일반 몬스터가 함께 등장하는 곳은 일반 몬스터 먼저 정리하고 정예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이 좋다.





▲ 데빌리언 변신모드로 진행하는 층도 있다.

▲ 각 장의 마지막 층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몬스터에게 죽임을 당하면 공략이 실패하게 되지만, 그렇다고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을 소비하는 것도 좋지 않다.

한 층에서 너무 오래 머무를 경우 엄청난 공격력을 지닌 '사신'이 등장해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데, 플레이어는 사신을 공격할 수 없으므로, 사신의 등장은 사실상 해당 층의 공략 실패를 나타낸다.

따라서 무작정 몬스터를 드리블하며 시간을 버는 것보다 몬스터의 패턴을 파악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신에게 스쳐도 사망이다.




■ 심연의 탑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모든 층을 클리어하거나 심연의 탑 내부에서 죽어 탑 공략이 종료되면, 자신이 진행했던 층의 플레이 타임과 얻은 전체 골드, 경험치, 심연의 정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층부터 100층까지 모두 정복하면 '심연의 정복자' 업적과 함께 힘+1, 민첩+1, 건강+3, 지능+1이 올라가는 '심연의 군주' 칭호를 획득하게 된다.

심연의 정수는 입구 근처의 '심연의 탑 보급대원'에게서 목걸이, 귀걸이, 반지로 교환할 수 있다. 가장 낮은 레벨의 '침울한' 액세서리 세트는 30레벨부터 착용할 수 있고 개당 20개의 심연의 정수로 구매 가능하다.



▲ 일반모드 보상 화면(좌)과 도전모드 보상 화면(우)


▲ 심연의 탑 입구 근처의 보급대원에게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 심연의 정수 20개로 구매 가능한 '침울한' 액세서리 세트


▲ 심연의 정수 2,200개로 구매 가능한 '나락의' 액세서리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