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렬(진에어)이 역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3차전을 성사시켰다.

이병렬은 28일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4강 2경기 2차전 KT 롤스토와의 6세트 프로스트에서 주성욱(KT)을 꺾는 기염을 토했다.

앞마당을 확보한 주성욱은 불사조 운영을 선택했고, 이병렬은 포자촉수를 아낌없이 건설하며 앞마당, 추가 확장을 가져갔다. 하지만 포자촉수에 많은 자원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벌레 피해를 입고 말았다.

6시 추가 확장까지 가져간 이병렬은 저글링, 바퀴에 다수의 타락귀를 조합한 뒤 타이밍 러시를 시도했다. 이에 주성욱은 환상 거신까지 만들어 방어하며 이병렬의 병력을 다수 잡아냈다. 좋은 지형에 좋은 진형을 통해 어렵지 않게 수비했다.

위기를 넘긴 주성욱은 중앙에 진출한 뒤 집정관, 공허포격기를 조합해 힘싸움을 펼쳤다. 이병렬의 물량도 대단했지만 조합의 힘에서 크게 앞서며 압승을 거뒀다.

하지만 이병렬은 폭발적인 생산력으로 다시 주력 병력을 갖췄다. 바퀴, 히드라리스크에 살모사를 조합한 뒤 납치로 거신을 제압하고 흑구름으로 추적자들을 무력화시키며 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이병렬은 물량의 우위를 바탕으로 곧바로 역습을 성공시키며 GG를 받아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2 프로리그 2014시즌 4강 2경기 2차전
진에어 그린윙스 4 vs 2 KT 롤스터
1세트 김도욱(테, 11시) 패 vs 승 전태양(테, 5시) 아웃복서
2세트 조성주(테, 11시) 승 vs 패 전태양(테, 6시) 회전목마
3세트 조성주(테, 1시) 승 vs 패 김성한(저, 7시) 만발의 정원
4세트 조성주(테, 11시) 승 vs 패 이영호(테, 11시) 해비테이션 스테이션
5세트 조성주(테, 11시) 패 vs 승 주성욱(프, 1시) 세종과학기지
6세트 이병렬(저, 7시) 승 vs 패 주성욱(프, 1시)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