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히어로 for Kakao’를 8월 중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피싱히어로 for Kakao’는 실제 낚시 줄을 감아 올리는 행위인 ‘릴링(Reeling)’을 게임에 도입해 낚시 특유의 손맛과 긴장감을 강조한 모바일 낚시 게임이다.

유저는 게임 내 마련 된 ‘릴 컨트롤러’를 시계 방향으로 문질러 낚시 줄을 감아 올릴 수 있으며 릴링 및 홀딩, 그리고 캐릭터가 보유한 낚시 스킬을 이용해 물고기를 낚고, 수집하는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시나리오에 기반한 약 100여개의 퀘스트가 마련 돼 있으며, 유저들은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한국, 오키나와, 필리핀 등 각 스테이지 별로 이동해 다양한 국가에 서식하는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레이드 피쉬’를 친구들과 함께 낚을 수 있는 ‘협동 낚시’ 기능과 친구들과의 경쟁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랭킹’기능, 친구가 잡은 물고기를 감상할 수 있는 ‘수족관 방문’ 기능 등도 마련 돼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피싱히어로 for Kakao’의 홍보 모델로 한국낚시채널(FTV)의 오지희 아나운서를 발탁했다.

오지희 아나운서는 현재 FTV의 프로그램 ‘핫라인 네트워크’를 진행하면서 전국 각지의 낚시 조행기를 전달해 낚시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 아나운서는 이후 ‘피싱히어로 for Kakao’의 홍보 영상 및 이미지, 다양한 행사 현장 등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 모바일사업부 손동찬 PM은 “낚시애호가들이 재밌게 즐길 만한 모바일 게임 ‘피싱히어로 for Kakao’가 8월 중 정식 출시 된다”면서, “이후 진행 될 사전 등록 이벤트 및 다양한 참여 이벤트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