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레벨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었던 엘릭서와 빛바랜 고서. 엘릭서는 장비처럼 착용하여 사용할 수 있었지만, 빛바랜 고서는 그저 가방 한 쪽만 차지할 뿐, 용도가 밝혀지지 않았다. 그저 유저들 사이에서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 직업 전용 무기 제작 재료 등의 여러 추측만 있었을 뿐, 자세한 쓰임새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다.

그 베일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밝혀졌다. 바로 클래스 퀘스트 시작 아이템이었던 것. 55레벨 엘릭서 보다 한층 더 향상된 옵션을 가진 70레벨 엘릭서의 재료가 된 것이다.


▲ 교환, 삭제, 인챈트 불가에 계륵과도 같았던 빛바랜 고서



70레벨 클래스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선행 퀘스트인 55레벨 클래스 퀘스트를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 해당 퀘스트 보상인 빛바랜 고서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상점에서 구매한 재료를 반납하기만 하면 되므로 무리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선행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는 마법사의 연구실에 위치한 NPC 네르바를 찾아가면 된다. 각 마을에 위치한 텔레포터에 소량의 아데나를 지불하여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다른 마을로 이동 → 마법사의 연구실을 선택하면 된다.



70레벨 클래스 퀘스트도 55레벨 퀘스트와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퀘스트도 퀘스트 재료를 반납하는 것이 핵심. 네르바는 무기 마법 주문서 70장과 빛바랜 고서, 마력을 잃은 룬을 가져오라고 요구한다.

마력을 잃은 룬은 55레벨 엘릭서 룬에 룬 마력 제거제를 사용하면 된다. 55레벨 엘릭서 룬의 마력 효과가 제거되면서 초기화 상태가 되는 것. 룬 마력 제거제는 마법사의 연구실 3시 방향에 위치한 마법 잡화상 포이에게 1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 엘릭서 룬 업그레이드에는 무기 마법 주문서 70장이 필요하다.

▲ 마법 잡화상 포이는 마법사의 연구실 3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그 외 무기 마법 주문서는 서버마다 다르지만 약 40,000 ~ 45,000 아데나 정도로 거래되고 있으며, 70장을 모두 구매하려면 약 300 ~ 32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재료를 모두 구비했다면, 네르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엘릭서 룬을 제작 형태로 얻을 수 있다. 제작이 완료되면, 70레벨 엘릭서 룬과 마력의 고서를 얻을 수 있다. 마력의 고서의 쓰임새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빛바랜 고서처럼 이후 추가될 퀘스트의 재료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재료가 구비되었다면 제작 형태로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70레벨 엘릭서는 55레벨 엘릭서에 추가 옵션이 1개 더 붙어있다. 자신이 선택한 기본 스탯 능력치 +1에 55레벨 엘릭서 옵션,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옵션까지. 총 3개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군주 전용 엘릭서는 대미지 명중 +2, 기사는 근거리 대미지 +1, 요정은 원거리 대미지 +1, 마법사는 SP +1, 다크엘프는 MP +30, 용기사는 대미지 감소 +1, 환술사는 HP +50, 전사는 MR +5가 붙어있다.


클래스클래스 전용 능력치기본 스탯 능력치
군주대미지 감소 +3
근거리 명중 +2
STR +1 (힘의 엘릭서 룬)
DEX +1 (민첩의 엘릭서 룬)
CON +1 (체력의 엘릭서 룬)
INT +1 (지식의 엘릭서 룬)
WIS +1 (지혜의 엘릭서 룬)
기사HP +50
근거리 대미지 +1
요정MP +50
원거리 대미지 +1
마법사MP 회복 +3
SP +1
다크엘프AC -3
MP +30
용기사근거리 명중 +3
대미지 감소 +1
환술사무게 게이지 +5
HP +50
전사HP +50
MR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