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오강호는 드넓은 필드를 찾아보기는 어렵지만 크고 작은 지역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캐릭터로 직접 장거리를 이동하는 경우, 로딩이 반복되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특히 여러 번의 지역간 로딩을 거치는 등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는데, 직접 이동에 비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로딩 반복을 크게 줄여주기 때문에 알아두면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 퀘스트 목표 추적을 이용한 자동 이동

해당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행하고 있다면, 목표 지점을 찾아 헤맬 필요 없이 화면 우측 상단이나 N을 누르면 출력되는 퀘스트 창의 '목표'를 클릭하자. 캐릭터는 퀘스트 진행을 위한 다음 목표지점까지 자동으로 이동하며 대상이 몬스터일 경우에는 곧바로 공격까지 시전한다.



퀘스트 목표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까지 자동으로 이동한다



▣ 역참 NPC를 이용한 지역간 순간 이동

마을에 위치한 역참 NPC를 이용하면 세계 지도의 각 거점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중간 지점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해당 거점으로 이동하는 만큼 빠르다는 장점은 있지만, 역참 NPC가 위치한 주요 거점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다.






▣ 세계 지도를 활용한 자동 이동 기능

지도를 열고 원하는 위치를 왼쪽 클릭 하거나 우측 NPC 리스트에서 찾고자 하는 NPC를 선택한 뒤 지도 하단의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지점까지 자동으로 이동한다. 캐릭터가 직접 뛰어 이동하는 만큼 먼 거리일 경우 여러 번의 지역 로딩을 거칠 수도 있으며 역참 NPC를 이용한 순간 이동 보다는 다소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별도의 비용이 소모되지 않으며 이동 중 직접 조작을 하지 않고도 목표 지점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도를 열고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까지 캐릭터가 자동으로 이동한다


지도에서 찾고자 하는 NPC의 이름을 선택하면 지도에 위치가 표시된다


우측 하단의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위치까지 캐릭터가 자동으로 이동한다




▣ 조금 더 빠른 이동 속도를 위해! 탈 것 시스템

퀘스트 진행 중 기본적인 탈 것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 초반 레벨업 구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말이나 소 등의 다양한 탈것은 캐릭터를 조금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하는데, 가방에서 탈것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소환할 수 있다. 퀘스트 창에서 목표 지점까지 자동 이동을 선택하는 경우 일정 거리 이상을 이동할 때에는 자동으로 탈것을 소환하기도 한다. 탈것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 마을의 마구간 주인 NPC를 통해 탈것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탈것은 각각 걷기/달리기/신행 속도가 정해져 있는데 일반적인 달리기 외에도 신법의 한 종류인 '신행'을 사용할 수 있는 탈것은 기력을 소모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마구간 주인을 통해 탈것을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는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신법을 사용할 수 있다
신법을 사용하면 기력을 소모해 매우 빠른 속도로 달린다



▣ 자주 찾는 지역이 있다면 전송 시스템으로 한 번에

자주 들르는 사냥터나 NPC 등의 위치가 있다면 특정 위치의 좌표를 지정해 두었다가 원하는 때에 '이동 깃발'을 소모해 이동할 수 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좌표 목록이 표시되는데, 위치를 기억하고 싶은 곳에 직접 이동해 '표시'를 누르면 해당 위치가 목록에 저장된다. 이후에는 언제든 해당 목록의 전송 버튼을 누르면 이동이 가능하다. 전송 시 소모되는 이동 깃발은 퀘스트를 통해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