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 for Kakao(이하 미스터리파티)'가 MBC 인기드라마 ‘야경꾼일지’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야경꾼일지’는 첫 방송에서부터 10%대의 시청률을 이어가고 있는 MBC의 월화드라마,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둘러싸고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미스터리파티'의 컨셉과 맞아 떨어져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된 것.

특히, ‘야경꾼일지’의 극중 주인공인 ‘이린’ 역의 정일우를 비롯해 연기자들도 실제 이 게임을 즐기고 있어 배우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행운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11일부터 게임 내에서 ‘야경꾼일지 스페셜 맵’과 주요 등장 인물들이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야경꾼일지’ 콜라보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AI와 1:1로 대결할 수 있는 ‘싱글 타임 맵’을 업데이트 했다. 도전 미션 콘텐츠도 추가, 단순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로 상대방을 이기는데 그치지 않고, 미션 수행을 통해 다른 컨텐츠도 즐길 수 있다.

'야경꾼일지' 콜라보와 이벤트에 대한자세한 내용은 '미스터리파티'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