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존과의 4강전을 선택했던 EXPO가 자신들의 바람대로 결승에 진출했다.

제 3보급창고에서 펼쳐진 첫 세트, 수비로 시작한 배틀존은 B롱 전진 수비를 시도했지만, 이를 읽은 EXPO는 상대를 기다렸다 여유있게 처치하며 먼저 포인트를 획득했다. 2라운드, 배틀존은 전형민의 호수비로 동점을 만들었으나, EXPO는 이원준이 4킬을 기록하며 다시 차이를 벌렸다. 탄력받은 EXPO는 3라운드까지 가져가며 전반전 주도권을 잡는 데 성공, 마지막 라운드를 아쉽게 내주며 한 점 차 리드를 만들었다.

후반전, 배틀존은 2층과 B입구를 동시에 타격했지만, 상대 수비에 막히며 실패로 돌아갔다. 이어진 7라운드에서도 EXPO는 수비 위치를 넓게 가져가면서 B 안쪽으로 들어온 상대를 모두 잡아냈다. 8라운드를 내준 EXPO는 9라운드 A 사이트 수비를 강화하는 전략을 보기 좋게 성공시키면서 먼저 세트 포인트를 획득했다.

화이트스콜로 이어진 2세트, 레드로 시작한 배틀존은 C4 설치 지역까지 파고드는데 성공했지만, 순식간에 좁혀오는 EXPO에게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며 무너졌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잠시 무기를 교체하기 위해 멈춰 선 2명이 잡히면서 배틀존의 기세는 크게 꺾였다.

4라운드, 배틀존은 전형민이 잡힌 상황에서도 상대를 불러 들이면서 한 포인트 만회에 성공했다. 그러나 전반 마지막 라운드, EXPO는 상대를 둘러 싸는 위치 선정으로 단숨에 전원을 제압하면서 큰 차이로 후반전을 리드하게 됐다.

후반전, EXPO는 빠른 호흡의 공격으로 난전 구도를 만들었다. 6라운드에서는 배틀존이 이런 EXPO를 막아내는데 성공했지만, 7라운드 EXPO의 속공을 막지 못하며 패배에 직면하게 됐다. 8라운드, 배틀존은 다시 한 번 라운드를 가져가며 마지막 힘을 쥐어짰지만, 결국 라이플 간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EXPO가 9라운드에서 경기를 끝내버렸다.

이로써 EXPO는 일반부에서 가장 먼저 결승전에 진출, 사상 첫 우승을 노리게 됐다.


1세트 - 제3보급창고
BattleZone XOXXO XXOX
EXPO OXOOX OOXO

2세트 - 화이트스콜
BattleZone XXXOX OXOX
EXPO OOOXO XOX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