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빙의 실험장 기본 정보

▲ 던전 입구와 최종 보스 '헬스벨'의 모습


던전 위치 : 로쉬번 숲 > 시쳇더미 정원

던전 종류 : 영웅 등급 악마 던전

권장 레벨 : 50

소모 던전 스태미나 : 10

던전 속성 : 냉기

보스 속성 : 냉기

아이템 레벨 제한 : 835

보스 몬스터 : Lv.50 헬스벨





■ 일반 몬스터 구간 진행 및 정예 몬스터 상대 시 주의점

빙의 실험장 영웅 던전은 타 영웅던전에 비해 공략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따라서 처음 영웅 던전을 맛보고 싶다면 빙의 실험장을 목표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영웅 던전들과 마찬가지로 평균 속성 저항을 최소 100 이상은 올려야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 레벨을 올리는 데 열중하느라 저항을 신경 쓰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저항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저항을 올리면 올릴수록 영웅 던전의 난이도가 낮아질 것이다.


- 실험장 시체 순찰병
던전에 입장해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정예 몬스터인 '실험장 시체 순찰병'은 다양한 속성의 광역 폭탄을 생성하므로, 속성 폭탄이 생기면 빠르게 해당 지점에서 벗어나야 한다. 속성 저항이 낮으면 매우 큰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끊임없는 무빙으로 피해를 최소화하자.

▲ 저항이 낮으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 검은 진리회 정예 호위병
실험장 시체 순찰병을 모두 처치하고 다음 지역에 들어서면 실험장 보안 장치 앞에 있는 세 마리의 '검은 진리회 정예 호위병'을 볼 수 있다.

실험장 보안 장치는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회오리 때문에 접근이 까다로우므로, 우선 세 마리의 호위병을 양옆의 소생 장치로 데리고 간 후에 소생 장치와 함께 처리해야 한다.

소생 장치에서는 주기적으로 몬스터가 생성되기 때문에 두 개의 소생 장치와 정예 호위병 세 마리를 모두 처리한 후에 실험장 보안 장치를 파괴하는 것이 좋다.


▲ 검은 진리회 정예 호위병은 실험장 보안 장치 영역 내에 있어서 밖으로 유인해야 한다.

▲ 속성 폭탄이 생성되면 폭탄이 터지기 전에 빠르게 피해야 한다.



- 검은 진리회 실험가 카렘론
카렘론은 다수의 일반 몬스터와 함께 배치되어 있다. 대각선 방향으로 전기를 내뿜는 스킬 이외에는 별다른 패턴 없이 근접 찌르기 형태의 공격만 펼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일반 몬스터를 먼저 정리한 뒤 1:1 대결 구도를 만드는 것이 좋다


▲ 타임어택의 돌발 과제만 아니라면 무난한 카렘론


▲ 대각선 방향으로 전기를 내뿜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다.



- 실험장 식인 경비병
2스테이지 후 직선 구역 중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이는 장소로 접근 시 실험장 식인 경비병이 자동 애드된다. 실험장 식인 경비병은 높은 공격/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3마리가 동시에 몰려오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 벽 넘어 계단 밑 지역에서도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달려오므로 빠른 일반몹 처리가 요구된다.

▲ 쐐기형의 나무 장벽을 소환해 이동을 방해한다.

▲ 속성 폭탄으로 생기는 바닥은 빠르게 회피하는것이 중요!



- 실험 당한 마을 주민
실험 당한 마을 주민은 이동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공격력이 매우 강력하고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를 공포 상태로 만들어 추가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일정 거리 이상을 유지한 상태로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이동 제약류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평타 공격력이 매우 강하니 주의!

▲ 냉기 폭탄을 생성한다.




■ 보스 몬스터 - 헬스벨



헬스벨은 엄청난 덩치와 강력한 공격력, 다양한 스킬 패턴까지 갖고 있지만 스킬의 이펙트가 화려하고 발동 시간이 길기 때문에 한두 번만 체감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무난한 보스이다. 헬스벨의 스킬 패턴 중 가장 빠르고 위협적인 '얼음 파도'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가로 공략의 성패가 갈린다.

전투 장소는 전체적으로 넓지만 계단으로 연결된 부분 이동 시 맵과 충돌하거나 보스의 스킬에 갇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 가장 넓은 중앙 지역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좋다.

헬스벨의 모든 스킬 패턴은 '동상'이라는 중첩 가능한 추가 디버프가 적용되는데, 이동 속도가 절반 이상까지 감소되면서 위급한 상황에 부닥칠 수 있어 최대한 스킬 위주로 회피하거나 빠르게 생존기, 물약 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킬 하나하나의 대처법은 쉽지만 얼음 폭탄 소환 후 모두 폭발하기 전 순간 이동 공격이나 얼음 파도를 시전할 경우 순간적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소생 장치가 소환된 타이밍에 아래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일반 몬스터까지 길을 막기 때문에 섬세한 무빙이 요구된다.


- 순간 이동 공격
보스가 플레이어 뒤로 순간 이동 후 일반 공격을 시전한다. 공격 자체는 일반 공격이지만 데미지가 강력하고 순간 이동의 발동 속도가 빠르며 이후 연계되는 패턴에 추가로 피해를 입을 수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하는 스킬이다.


▲ 짧은 사전 모션(좌) / 플레이어의 등 뒤로 이동 후 평타 공격(우)


- 충격파
무기로 땅을 내려찍어 전방 일직선 범위에 광역 피해를 준다. 내려찍기 전 푸른색의 이펙트가 해당 지역에 생성되기 때문에 바닥을 보고 피하는 것으로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


▲ 사전 이펙트(상) / 공격 이펙트(하)


- 얼음 폭탄
랜덤한 위치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 얼음 폭탄을 소환한다. 폭탄 폭발 시간과 보스의 스킬 시전 딜레이가 긴 편으로 첫 폭탄이 소환되는 것을 본 후 대처해도 충분히 피할 수 있다.


▲ 수정 주변 원형으로 폭발 범위 이펙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얼음 파도 (주의!)
360도 퍼져나가는 다수의 얼음 덩어리를 소환한다. 시전 모션이 매우 길고 얼음 덩어리가 퍼지면서 피할 공간도 넓어지기 때문에 보스가 오랜 시간 스킬 시전 모션을 취한다면 일단 거리를 벌리고 보는 것으로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얼음 파도가 생성될 때 헬스벨과의 거리가 가깝다면 다수의 얼음 파도에 한꺼번에 적중당할 수 있다. 냉기 속성 저항이 낮으면 순식간에 사망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에 얼음 덩어리를 소환하는 모션을 보면 일단 헬스벨과의 거리를 벌리는 것이 중요하다.


▲ 360도 전방으로 퍼지는 얼음 파도, 멀어질수록 피할 공간도 넓어진다.


- 소생 장치 소환
헬스벨의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소생 장치 2개를 소환한다. 소생 장치는 중앙 전투 지역 좌/우측 계단 밑 지역에 소환되며, 일반 몬스터를 계속 소환하기 때문에 빠른 처리가 필요하다. 소생 장치를 파괴하면 소환되어 있던 일반 몬스터는 자동 소멸된다.


▲ 계단 밑 지역에 생성되는 소생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