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슈팅게임들의 게임성과 손맛을 기본으로 ‘피 튀기는 대전’을 벌일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 ‘슈팅’과 ‘액션’이 혼합된 ‘스카이 배틀’을 표방하고 있는 ‘사신무’는 네오위즈 게임즈의 자체 개발 스튜디오 띵소프트가 개발하고 네오위즈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비행슈팅 게임이다.


사신무는 온라인 최초로 ‘슈팅배틀’ 방식을 채택하고, 기존의 클래식한 비행슈팅 게임의 느낌을 재현했다. 여기에 8방향의 자유로운 이동과 다양한 공격 방법으로 게이머들이 바라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청룡, 백호, 주작, 현무 등 사신(四神)이 등장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동양적 캐릭터에 맞게 오리엔탈 스팀 펑크의 세계와 지옥에서 부활한 도깨비가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북돋운다.


사신무는 몬스터가 발사하는 공격탄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과 헌터들의 무기를 이용하는 근거리 공격이 존재하며, 그 외에도 특이하게 적을 일정시간 끌고 다닐 수 있는 ‘물기’와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변신’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각양각색의 아이템들도 준비되어 있어 적절한 타이밍에 아이템을 사용한 기발한 공격과 방어가 가능하다.

키보드 조작만으로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이동, 고정 이동, 일반 및 특수키 공격과 변신, 아이템 사용까지 키보드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7월초 실시되는 클로즈베타에는 4대4 팀 배틀이 공개되며, 미션 모드 등 향후 다양한 모드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