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에서는 제작 시스템의 변화와 함께 약 2주간 '숨겨진 용들의 땅'을 재오픈하는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서버에는 제작 시스템 업데이트가 도입되면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시 오픈되는 숨겨진 용들의 땅은 계정당 일일 30분만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사냥터로 운영되며, 매일 오전 9시에 입장 시간이 초기화된다. 입장 레벨 제한은 없으며, 무작위 텔레포트가 가능하다. 사냥터 전역은 Normal Zone이지만, 몬스터에게 사망 패널티가 없고, 광역 마법 사용은 불가능하다.


▲ 몬스터가 대량으로 밀집되어 있어 체감 난이도가 높은 편, 하지만 사망 패널티가 없는 점을 기억하자!



숨겨진 용들의 땅 입구에 입장하기 위한 드래곤 포탈은 말하는 섬과 기란 마을, 웰던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기란 마을에는 12시 방향, 물약 상점 바로 옆에는 이벤트 NPC인 보물 수집가 엔더와 수상한 판매원 티몬스가 위치하고 있다.

보물 수집가 엔더는 이벤트 아이템을 경험치로 교환해주는 역할을 한다. 숨겨진 용들의 땅 몬스터에게 얻을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를 반납하면 되는데, 수상한 판매원이 990 아데나에 판매하는 '드루가의 문장 확인 주문서' 1장과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50개를 반납하여 52레벨 기준 경험치 3%를 보상받을 수 있다.

단, 드루가의 문장 확인 주문서는 캐릭터당 1일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시 구매할 수 있으니 다소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드루가의 문장 확인 주문서 대신,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개를 반납하면 52레벨 기준 7%의 경험치를 보상받을 수 있다.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50개 + 드루가의 문장 확인 주무서 1개 = 52레벨 기준 경험치 3%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50개 +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개 = 52레벨 기준 경험치 7%

※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50개 이상 소지 시 모두 삭제되므로 주의 필요!

▲ 엔더와 티몬스는 기란 마을 창고 근처에 위치한 물약 상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 캐릭터당 1일 1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6시 이후에 다시 구매할 수 있다.



사냥터는 1번부터 3번으로 나뉘어 있다. 각 번호로 지정된 사냥터에는 4가지 속성의 조화의 대지 지역, 남쪽과 북쪽으로 나뉘는 용들의 무덤, 그리고 창공의 계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전한 사냥터라 봐도 무방하다.

단, 몬스터가 매우 많이 밀집되어 있으니 다소 주의가 필요하며, 몬스터의 각종 속성 마법은 여러 마리가 뭉쳐있을 때 더 위협적으로 작용하니, AC보다는 MR을 높이고, 속성 저항 반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이곳에서는 이벤트 아이템인 '유실된 드루가의 가보' 외에 각종 제작에 사용되는 용의 비늘과 백금 및 황금 원석 조각, 검은 혈흔, 다크엘프 결정체 등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므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방문하여 경험치 외에 재료들도 최대한 모아두는 것이 좋다.


▲ 숨겨진 용들의 땅 전경. 속성별 용들과 난쟁이족이 등장한다.

▲ 드랍률이 높아서인지, 가보를 버리고 간 유저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