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27일(토), 28일(일) 이틀간 유저들에 의해 직접 기획되고 손수 팀을 만들어 진행된 '유저 정규 리그' 대회가 시작되었다. 대회의 개최자는 1st 소프트 빅뱅 매치에도 참여했던 라온제나 팀의 잉챠. 유저들에 의한 대회인 만큼 큰 상금이 걸려있기 보다는 서로의 실력을 늘리고 즐기자는 목적이 강한 대회였다.

대회는 팀당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의 유저로 구성된 9개 팀이 참여했으며, 매주 토, 일요일 19:00시에 시작하여 7경기씩 4주간 진행된다.

대회의 간단한 규칙으로는 코어 마스터즈와 흡사한 장르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교차픽 룰을 가져와 재미와 전략을 더했다. 교차픽 룰이란 팀마다 게임에서 제외시킬 마스터를 하나씩 고른 후, 서로 돌아가면서 하나에서 두개씩 마스터를 선택하는 룰이다. A팀에서 클라우디나 마스터를 쓰지 못하게 밴을 하면, 양 팀 모두 쓰지 못하며, A팀에서 노엘 마스터를 가져가면 B팀에서는 노엘 마스터를 쓰지 못하게 되는 셈이다.

LOL의 교차픽과 다르게 밴 카드는 한 장까지만 허용했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본래라면 코어 마스터즈에서는 아무런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마스터를 자유롭게 쓸 수 있지만, 교차픽 룰을 통해 상대의 전략과 전술을 읽고 게임 시작부터 승부수를 던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대회는 모두 생중계로 볼 수 있었으며, 토요일에는 BJ 청순소나와 구사견의 콤비, 일요일은 청순소나와 세월의 조합으로 중계 및 해설이 이루어졌다. 아직 코마 자체에서 진행하는 대회나 특별한 리그전이 없는만큼 다수의 유저가 관심을 기울였으며, 인터넷 방송 역시 많은 유저들이 시청했다.


▲ 여러 명장면을 만들어 낸 1차 유저 리그


리그 첫날인 토요일에는 BJ청순소나와 구사견 콤비의 해설로 경기를 즐길 수 있었다. 이날 총 7경기가 펼쳐졌으며, 스퀴즈, MPHP, 군단호러담금주, 주문서 로리, 라온제나 팀이 승리했다.

주목받았던 경기는 4번째 군단호러담금주 팀과 블랙홀 팀의 대결로 처음부터 끝까지 상당한 접전을 펼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긴장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5번째 주문서 로리 팀과 Aegis팀의 경기는 주문서 로리팀이 후반에 강력한 조합으로 역전극을 펼치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둘째 날인 일요일 경기에서는 BJ청순소나와 풍부한 지식이 묻어나는 세월의 해설을 들을 수 있었다. 재미있는 점은 상대 팀을 견제하는 픽과 밴, 아무도 예상치 못한 마스터 중심으로 조합을 짜기 등 한층 강화된 전략을 볼 수 있었다는 것. 또한 대부분의 경기가 치열한 접전 및 날카로운 신경전을 엿볼 수 있어 보는 시청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회 첫날에는 가장 자신있는 마스터로 개인 기량을 뽐내는 성격이었다면 둘째 날 경기는 조합의 힘으로 상대를 무너뜨리거나 허를 찌르는 전술이 돋보인 셈이다.

리그 2일차를 보낸 제1회 유저 리그대회는 다음주도 계속되며, 앞으로 더욱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한타의 끝판왕이 어떤지 보여줬던 MPHP팀의 무시무시한 한타력!


▣ 1주차 승패 결과

3승 - 주문서 로리 팀, MPHP 팀, 군단호러담금주
2승 1패 - 스퀴즈 팀
1승 2패 - 재앙 팀, 블랙홀 팀
1승 3패 - 라온제나 팀
3패 - AJet 팀, Aegis 팀

■ 1일차 유저 정규 리그 결과

1경기 - 재앙 vs 주문서 로리(승)

2경기 - 스퀴즈(승) vs 라온제나

3경기 - A.Jet vs MPHP(승)

4경기 - 군단호러담금주(승) vs 블랙홀

5경기 - 주문서 로리(승) vs Aegis

6경기 - 재앙 vs 스쿼즈(승)

7경기 - A.Jet vs 라온제나(승)

■ 2일차 유저 정규 리그 결과

1경기 - 스퀴즈 vs 주문서 로리(승)

2경기 - 재앙(승) vs 라온제나

3경기 - 블랙홀(승) vs Aegis

4경기 - 군단호러담금주(승) vs AJet

5경기 - 라온제나 vs MPHP(승)

6경기 - 군단호러담금주(승) vs Aegis

7경기 - 블랙홀 vs MPHP(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