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이용자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휘파람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다고 15일 밝혔다.

휘파람 스페셜은 아이온에 대한 이용자의 생각을 묻고 듣는 일종의 ‘고객의 소리’와 같은 캠페인으로, ‘이용자들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변화의 바람, 휘파람’이라는 컨셉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캠페인을 시작해 이동, 어비스 아이템, 마석강화 등 총 3가지 주제를 다뤄 개선한 바 있다.

이용자는 15일부터 29일까지 아이온의 스킬(skill)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스킬 쿨타임, 스티그마 시스템, 스킬 UI (스킬색, 스킬명 등), 종족별 스킬 능력치, 직업 특성이 없는 스킬 리스트 등 개선되었으면 하는 항목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성수가 지급된다.

투표 기간이 종료되면, 선정된 스킬 관련 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3명의 아이온 BJ(방송자키)와 특별 게스트가 토론에 참여한다.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 영상을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G사업2실 최용준 실장은 “이번 휘파람 스페셜 스킬편에서 나오는 이용자의 의견을 취합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휘파람 스페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