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은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온라인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10월 넷째 주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집계 기간: 2014년 10월 20일 ~ 2014년 10월 26일)


오랜만에 10위권 내에서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네오플의 '사이퍼즈'가 '디아블로3'를 제치고 7위로 올라섰죠. 지난 주말 서울 코믹월드 참가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로 전체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에오스' 역시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지난 23일 시즌2.0 업데이트인 '고통의 여신, 나에스'를 적용하면서 순위가 4단계나 올라갔습니다. 네이버 게임순위는 물론 PC방 점유율까지 오르면서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그렸습니다.

이번주 화제의 게임은 네오위즈게임즈의 MMORPG '블레스'입니다. 금일부터 11월 4일까지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실시합니다. 지난 1차 CBT에서의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된 사항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신청은 11월 4일까지니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잘 체크하셔야 하겠습니다.



◎ 1위~25위 : 이벤트로 유저를 사로잡다! '사이퍼즈' 한 단계 올라 7위 기록


파도 없는 바다와 같이 잠잠했던 상위권에 약간의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네오플의 3D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이번주 '디아블로3'를 제치고 한 단계 상승해 7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이퍼즈'는 지난 18일과 19일 양 일간 열린 '서울 코믹월드' 행사에 참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사이퍼즈 SD캐릭터와 말풍선이 그려진 스티커를 배포했습니다. 해당 스티커에 자신 만의 문구를 기입해 SNS에 올린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카드 조합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배틀 오브 사이퍼즈' 이벤트가 23일부터 실시됐죠. 이번 이벤트는 공성전 플레이 및 패키지 아이템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배틀포인트(BP)와 프리미엄 포인트(PP)를 각각 활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사이퍼즈 공식홈페이지에서 11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됩니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등으로 10월 넷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한 단계 상승하면서 7위를 기록했습니다. 아쉽게도 '디아블로3'는 PC방 점유율이 지난 주에 비해 한 단계 하락하면서 사이퍼즈에게 전체 순위 7위를 내어주고 8위에 머물렀습니다.



◎ 26위~50위 : 오랜만의 희소식, '에오스' 시즌2.0 업데이트로 4단계 상승해 35위 달성!

[▲'에오스' 시즌 2.0 공식 프로모션 영상]

정말 오랜만에 희소식을 전해드리는 것 같네요. '에오스'가 이번주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에서 4단계 오르면서 35위를 기록, 붉은 물결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난 23일 개발사 엔비어스는 '에오스'의 최고 레벨 상향과 신대륙이 등장하는 시즌 2.0 업데이트 '고통의 여신, 나에스'를 적용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대륙 '쿠르트'가 공개됐고, 최고 레벨이 60에서 70으로 상향됐습니다. 신규 퀘스트도 약 400종이 추가됐으며, 새로운 솔로 던전 2종과 파티 던전 3종, 길드 대항전 등의 콘텐츠도 업데이트됐죠.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신서버 '베레스'도 오픈됐습니다. '베레스'에서 플레이시, 오픈 2주 동안 공격력, 방어력, 에너지 버프가 상시 적용되며, ‘베레스’에서 생성된 모든 캐릭터에 ‘레비나의 축복’ 7일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이와 관련해 PC방 특정 시간 접속시 플레이 보상으로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접속시 필수 아이템 제공, PC방 버프 등의 혜택과 이벤트가 함께 실시되고 있죠.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하고, PC방 혜택이 주어지면서 이번주 '에오스'의 PC방 점유율이 지난 주에 비해 2단계 올랐습니다. 나아가 네이버 게임순위가 6단계 올라가면서 전체 순위가 4단계 훌쩍 뛰었습니다.

앞으로도 색다른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이 찾는 '에오스'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번주 화제의 게임 : '블레스', 11월 6일부터 1천 명 대상으로 FGT 실시



2015년 1분기 오픈베타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의 대작 MMORPG '블레스'가 FGT(Focus Group Test)를 위한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블레스'는 한재갑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개발진 15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내년 상반기 공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블레스'의 제작비만 약 400억원이 들었으며, 개발기간이 4년에 달합니다.

이번 FGT는 지난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이후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된 사항을 중점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테스트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테스터 모집은 10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실시됩니다.

1차 CBT에 선보였던 우니온 지역 외에 북쪽에 위치한 하이란 지역이 새로 오픈됩니다. FGT에서 플레이 가능한 종족으로는 우니온에서는 아미스타드, 판테라, 아쿠아 엘프이며, 하이란에서는 하비히츠와 루푸스, 실반 엘프가 있습니다. 총 1천 명의 유저를 선발하며, 36레벨까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FGT테스터에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벤 온라인 게임순위는 각 게임의 PC방 점유율 정보과 대형 포탈별 검색순위, 그리고 인벤 내 컨텐츠의 유저 호응도 등을 최종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