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몬스터 스트라이크 리셋마라톤 추천 순위



최강의 몬스터로 시작하고 싶다면, 꼭 얻고 싶은 몬스터가 있다면, 리셋마라톤을 시작하라!

몬스터 스트라이크를 처음 시작하는 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야 할 성장통이지만,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반복 작업의 고통을 끝없이 느끼게 될 수도 있다.

한참의 리셋마라톤 끝에 별 다섯개짜리 황금알이 나왔는데, 과연 이 녀석이 좋은 녀석인지 아닌지를 몰라서 고민하고 있는 초보 유저. 이에 시작 몬스터로 선택해도 손색이 없는 녀석들을 간추려 정리해보았다.

※ 업데이트나 강림 일정에 따라 리셋마라톤의 등급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리셋마라 하기!

iOS 스마트폰으로 리셋마라 하기!


S Rank


물의 정령 데킬라 (No.349) ☞ 상세정보
水の精 テキーラ

알라딘 (No.839) ☞ 상세정보
アラジン

위그드라실 (No.570) ☞ 상세정보
ユグドラシル



S- Rank


오료 (No.489) ☞ 상세정보
おりょう

스트라이크 (No.197) ☞ 상세정보
ストライク

아서 (No.288) ☞ 상세정보
アーサー

제우스 (No.389) ☞ 상세정보
ゼウス

앨리스 (No.510) ☞ 상세정보
アリス

벨페고르 (No.623) ☞ 상세정보
ベルフェゴール




A Rank


사카모토 료마 (No.484) ☞ 상세정보
坂本龍馬

클레오파트라 (No.871) ☞ 상세정보
クレオパトラ

백설공주 리본 (No.836) ☞ 상세정보
白雪姫リボン

도쿠가와 이에야스 (No.789) ☞ 상세정보
徳川家康

빨간두건 논노 (No.459) ☞ 상세정보
赤ずきん ノンノ

칭기즈칸 (No.825) ☞ 상세정보
チンギス・ハン

우에스기 켄신 (No.791) ☞ 상세정보
上杉謙信

월드 (No.200) ☞ 상세정보
ワールド

아그나무트X (No.280) ☞ 상세정보
アグナムートX

아그나무트 (No.191) ☞ 상세정보
アグナムート

나폴레옹 (No.559) ☞ 상세정보
ナポレオン

베토벤 (No.760) ☞ 상세정보
ベートーヴェン

헤라클레스 (No.727) ☞ 상세정보
ヘラクレス

헌터 킹 (No.195) ☞ 상세정보
ハンターキング

요정왕자 김렛 (No.442) ☞ 상세정보
妖精王子 ギムレット

아테나 (No.724) ☞ 상세정보
アテナ







알라딘 (アラジン)
★★★★★
빛 / 반사


◆ 알라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발동시키면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경우 우정 콤보로 반격하는 스트라이크 샷을 가진 알라딘.

기본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진화합성이나 신화합체 시 비행/어둠내성 같은 활용가치가 높은 어빌리티 및 게이지 샷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빛 속성 몬스터기 때문에 속성 제약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초보자의 경우 스트라이크 샷을 다루는 데 다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다양한 퀘스트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천후 몬스터가 될 것이다.



물의 정령 데킬라 (水の精 テキーラ)
★★★★★
물 / 반사


◆ 데킬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데킬라는 기본 상하 2방향으로 물 속성을 띈 레이저를, 그리고 진화/신화 시 특대 레이저를 발사하는 강력한 우정콤보를 가지고 있다. 또한, 순수 공격력도 높기 때문에 직접 타격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데킬라와 유사한 우정콤보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 중에는 아서 등이 있으나, 물 속성을 가지고 있어 이자나미등 특정 강림 퀘스트에서 활용 가치가 높아, 유사 몬스터보다 월등한 평가를 받고 있다.

데킬라 1마리를 가지고 있다면, 이자나미, 쿠시나다, 야마토 타케루를 손에 넣는 것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무과금의 희망이라고도 불리며, 특히 다른 강림 퀘스트와는 달리 이자나미는 게임오버 시 이어하기를 할 수 없으므로, 데킬라의 존재 유무가 공략의 성공 여부를 좌우할 정도라 일컬어진다.



앨리스 (アリス)
★★★★★
어둠 / 반사


◆ 앨리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수신제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한정 몬스터로 능력치 작업이 불가능한 몬스터. 능력치 작업을 할 수 없는 만큼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능력치가 월등하다.

또한, 약점이 없는 어둠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용한 어빌리티와 사용하기 쉬운 우정 콤보를 보유하고 있어, 초보자는 물론, 중급자나 상급자도 다양한 던전 공략에서 애용하곤 한다.

흔히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비제라의 상위 호환이라 불리며, 약점이 거의 없는 밸런싱 몬스터로 평가된다. 얻기 힘든 한정 몬스터라는 점만 극복한다면, 초보자에게 강력 추천할 만한 몬스터임에는 분명하다.



위그드라실 (ユグドラシル)
★★★★★
나무 / 관통


◆ 위그드라실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위그드라실은 제우스와 유사한 형태의 몬스터로 관통 타입과 안티대미지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제우스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HP와 속도는 떨어지지만 공격력이 높고, 신화합체를 하는 경우 제우스가 가지고 있지 않은 관통 호밀 기능이 추가된다.

요정 종족/ 나무 속성에 포함되어 불 속성 퀘스트를 제외한 어느 곳에서나 사용해도 위험부담이 적어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투입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몬스터다. 이에 최근에는 제우스를 제치고 S등급 이상의 평가를 받는 등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아서 (アーサー)
★★★★★
빛 / 반사


◆ 아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아서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범용성에 있다. 빛 속성이므로 속성에 대한 제한이 적으며, 다루기 쉬운 크로스 레이져와 강력한 편도 레이저를 스트라이크 샷과 우정 콤보로 가지고 있어, 초보자용 몬스터로 손색이 없다.

또한, 아서는 접촉 시 큰 피해를 입게 되는 대미지월에 대항할 수 있는 '안티대미지월'을 어빌리티로 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 강림 중에서 성기사 킬러를 보유하고 있는 보스 몬스터가 없다는 것도 큰 매리트가 된다.

아서를 선택할 경우 안정적으로 빠른 육성이 가능하며, 중후반에도 쓰임새가 넓기 때문에 결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오료 (おりょう)
★★★★★
나무 / 반사


◆ 오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오료는 기본 능력치가 평균 이상으로, 밸런스가 갖춰져 있어 큰 약점이 없는 몬스터다. 또한, 오료의 종족은 사무라이인데, 아직까지 천적이라 할 수 있는 '사무라이킬러'를 소유하고 있는 적이 몇 안된다는 이점도 있다.

특히 오료는 신화 합체 시 안티대미지월과 안티중력배리어를 모두 보유하게 되는데, 이는 고난이도 퀘스트를 공략하는데 있어 안정성을 더해준다. 이에 오료는 직접 대미지를 가하는 공격형 몬스터라기 보단 서포터형으로 보통 평가된다.

스피드와 파워를 높여주는 스트라이크 샷과 안티중력배리어라는 게이지 샷의 궁합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다.




스트라이크 (ストライク)
★★★★★
빛 / 반사


◆ 스트라이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스트라이크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퀘스트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일명 만능형 몬스터다. 특히 신화합체 형태인 갓스트라이크가 등장한 이후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갓스트라이크가 각광 받는 이유는 다름 아닌 어빌리티. 비행 능력으로 지뢰가 출현하는 퀘스트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어둠속성내성 능력이 추가되어 어둠 스테이지에서도 활약이 가능하다. 또한, 신화로 합체할 경우 수직 편도 레이져를 보유하게 되므로, 보스전에서도 강력한 화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신 킬러'를 사용하는 강림 퀘스트가 다수 존재한다는 점은 불리한 면으로 작용할 수 있다. 또, 수신제 한정 몬스터로 획득이 까다롭다는 단점도 있다.




사카모토 료마 (坂本龍馬)
★★★★★
불 / 관통


◆ 사카모토 료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사카모토 료마는 진화와 신화 합체 모두 활용가치가 높은 몬스터다. 진화합성 버전에서는 '안티대미지월'이라는 어빌리티를 보유하게 되며, 신화합체 버전에서는 '안티중력배리어' 어빌리티가 생성된다.

'안티대미지월'과 '안티중력베리어'는 게임 내에 매우 우수한 어빌리티로 평가되며, 소위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2대 어빌리티라 불릴 정도로 중요성를 띈다.

또한, 신화합체 시 획득 가능한 '나무속성킬러' 게이지샷은 쿠시나다 강림 공략에 핵심이므로, 혹여나 료마를 얻었다면 평소 진화체로 사용하다가도 쿠시나다 강림 공략때는 꼭 신화로 전환시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우스 (ゼウス)
★★★★★
빛 / 관통


◆ 제우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제우스를 스타팅 몬스터로 추천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어떠한 팀 구성도 가능한 만능형 몬스터라는 점이다. 제우스는 기본 능력치가 우수하고, 빛 속성에 안티대미지월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어 대부분의 몬스터 조합에 잘 어울린다. 또한, 관통형 몬스터기 때문에 특히 빨강망토 논노나 아서 등의 포대형 몬스터와 궁합이 매우 좋다.

제우스는 독특하게도 1개의 진화 합성과 2개의 신화 합체 형태를 가지고 있다. 모두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특히 신화합체 형태 중 하나인 다크 제우스가 가지고 있는 스트라이크 샷은 초강력 화력을 뽑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단, 제우스는 신 종족이므로 신 킬러 능력이 적용되는 퀘스트를 공략하는데 제약이 있다.




클레오파트라 (クレオパトラ)
★★★★★
빛 / 반사


◆ 클레오파트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클레오파트라의 가장 큰 매력은 진화나 신화 버전에 따라 전혀 다른 성능의 몬스터가 된다는 점이다.

진화 버전의 경우 반사 타입으로 어빌리티는 안티대미지월, 그리고 우정 콤보는 독 확산탄을 가지고 있다. 특히 독 확산탄은 높은 대미지에 가공할 만한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한번에 쓸어버릴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다.

반면 신화 버전은 관통 타입으로 어빌리티는 안티중력배리어, 우정 콤보는 울트라 폭발을 가지고 있다. 안티중력배리어는 고난이도 퀘스트 공략 시 상당히 유용한 스킬이며, 스트라이크 샷으로 추가적인 번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클레오파트라의 진화 버전과 신화 버전 모두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활용 방향에 따라 진로를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몬스터다.




백설공주 리본 (白雪姫リボン)
★★★★★
나무 / 관통


◆ 백설공주 리본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리본은 높은 속도를 가지고 있는 관통 타입으로 진화와 신화버전 모두 고유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다.

진화 버전은 능력치 강화를 할 경우 최고 속도가 400을 능가하며, 약점에 명중했을 때 큰 피해를 주는 스트라이크 샷과 혼용해 사용한다면 보스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안티중력배리어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 여러 퀘스트에서 활용 가치가 높다.

신화 버전은 모든 능력치가 우수하고, 특히 진화 형태와 비교할 때 HP가 1만정도 더 높다. 뿐만 아니라 광범위에 독 안개를 생성하는 스트라이크샷은 최대 200만 이상의 대미지를 가하는 강력한 스킬로 다수의 적을 한번에 처치할 수 있다.




벨페고르 (ベルフェゴール)
★★★★★
나무 / 반사


◆ 벨페고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진화한 벨베고르는 아서의 나무 속성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강력한 편도레이저 EL을 보유하게 되는데, 나무 속성의 포대 레이져 몬스터는 희귀성이 있다는 점에서 높은 가치를 가진다. 뿐만 아니라, 고난이도 강림 퀘스트를 공략하는데 활용가지가 높은 '안티대미지월'을 어빌리티로 가지고 있다.

반면, 신화 버전의 경우 '안티워프' 어빌리티와 '물속성킬러' 게이지샷을 가지고 있는데 진화 버전에 비해 범용성은 다소 떨어지나, 상성에 맞는 퀘스트에 투입하면 남다른 활약을 보인다.




도쿠가와 이에야스 (徳川家康)
★★★★★
어둠 / 관통


◆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400이상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도쿠가와 이에야스. 빠른 속도를 이용해 보스의 약점 부위를 타격하며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관통 타입이므로 아군의 우정콤보를 발동시키기에도 유리하다.

이에야스의 스트라이크샷은 지정 방향으로 레이저를 쏜 뒤 사방으로 유도탄이 발사되는 방식이며, 유도탄 하나하나의 대미지가 제법 강력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알맞다. 유도탄으로 보스에게 일점사를 하고 싶다면, 먼저 잡다한 몬스터를 정리한 후 발동시키는 방법이 흔히 사용된다.

진화 버전은 '지뢰찾기' 어빌리티와 '안티중력배리어' 게이지샷을 보유하게 되며, 지뢰가 등장하는 퀘스트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다. 신화 버전은 우정 콤보로 '관통 호밍8'에 '확산탄 L2'가 추가되어 성가신 전갈류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유리하다.




빨간두건 논노 (赤ずきん ノンノ)
★★★★★
불 / 반사


◆ 빨간두건 논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논노는 전형적인 밸런스 형으로 HP, 공격력, 속도 모두 뛰어난 만능 몬스터다. 진화 전부터 위력적인 수직 레이저를 가지고 있어 초반 진행에 유리해 처음 시작하는 유저에게 안성맞춤이다. 진화/신화 후 강력한 편도 레이저를 보유하게 되며, 특히 신화 버전의 경우 관통 호밍 4발까지 추가되어 최강의 화력을 뽑낸다.

'수직 레이저' 우정콤보, '크로스 레이저' 스트라이크샷, '안티대미지월'을 어빌리티로 보유하고 있어, 일명 불 속성의 아서라 불리며, 다양한 퀘스트 공략에 참가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몬스터다.




칭기즈 칸 (チンギス・ハン)
★★★★★
나무 / 반사


◆ 칭기즈 칸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칭기즈 칸은 준수한 능력치와 희귀도 높은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로, 진화/신화 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된다.

칭기즈 칸의 진화 형태는 '안티중력배리어'와 '성기사킬러'를 가지고 있어, 초절정 강림인 '야마토 타케루'를 공략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또한, 신화 형태는 '물속성내성'의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 물 속성 퀘스트에서 탱커의 역할로 기용되며, '반사레이저'와 '에너지서클' 우정콤보를 가지고 있어 광범위 공격도 가능하다.




우에스기 켄신 (上杉謙信)
★★★★★
물 / 관통


◆ 우에스기 켄신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우에스기 켄신을 진화 또는 신화로 진화하면 각각 드래곤킬러와 화속성킬러라는 어빌리티를 획득하면서 운영 방식이 갈린다. 어느 쪽을 선택하더라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므로,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파티 구성에 따라 합성 방식을 결정하면 된다.

보통 우에스기 켄신은 신화 쪽으로 합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 이유는 '불속성킬러' 어빌리티가 추가되는데 이는 불 속성의 적을 상대로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이런 유형의 몬스터가 드물기 때문에 희소성 또한 매우 높다.

또한 스트라이크 샷을 사용할 경우 접촉한 적의 공격 턴을 지연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긴급 회피기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관통 타입을 가지고 있어 목표를 확실히 노릴 수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되는 이유 중 하나다.




월드 (ワールド)
★★★★★
어둠 / 관통


◆ 월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월드는 게임 초창기부터 존재했던 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줄곧 소외를 받아온 몬스터다. 하지만 신화 합체 버전이 추가되면서 그 평가가 수직 상승했다.

신화 합체 버전은 진화와 비교할 때 우월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정콤보가 강화되어 대략 5배 이상의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확산탄 효과가 추가될 뿐만 아니라, 유용한 어빌리티인 안티중력배리어가 추가되어 기존에 진화 버전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




아그나무트X (アグナムートX)
★★★★★
불 / 반사


◆ 아그나무트X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진화 합성한 아그나무트X는 속도가 높지만 공격력이 부족해 쓰임새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신화 합체 버전은 지뢰찾기와 안티중력배리어 어빌리티를 갖췄으며, 흰색폭발과 관통호밍 우정콤보를 가지고 있어 서포터와 딜러의 역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우수한 몬스터로 평가된다.

신화형태의 아그나무트X는 성능면에서 정말 탁월한 몬스터지만, 신화합체에 필요한 티폰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의 난이도가 제법 높다는 것이 단점이다.




아그나무트 (アグナムート)
★★★★★
불 / 관통


◆ 아그나무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던 아그나무트는 신화 형태가 추가되면서 그 위상이 격변한 대표적인 몬스터다. 신화 버전이 추가되면서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되던 속도 능력치가 어느 정도 보완 되었으며, 로봇/마족 킬러와 안티대미지월 어빌리티가 추가되어 활용 범위를 넓혔다.

또한, 광범위하게 피해를 주는 흰색폭발L은 아군의 우정콤보를 발동시키기 용이하며, 강력한 스트라이크샷까지 겸비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나폴레옹 (ナポレオン)
★★★★★
물 / 관통


◆ 나폴레옹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나폴레옹의 진화 형태는 관통 + 안티중력배리어 + 초폭발이라는 유용한 조합을 가지고 있으며, 준수한 기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이자나미 강림 등에서 사용되는 인기 몬스터다.

반면, 신화 형태는 공격에 특화된 몬스터로 능력치 강화를 마칠 경우 공격력이 37,000을 능가한다. 또한 확산탄 + 단거리확산탄 우정콤보 조합으로 주변의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HP가 약 13,000정도로 낮기 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다. 신화 형태의 나폴레옹을 덱에 포함한다면, 나머지 자리에는 HP를 어느정도 보완해 줄 수 있는 몬스터로 구성할 필요가 있다.





베토벤 (ベートーヴェン)
★★★★★
불 / 반사


◆ 베토벤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베토벤이 진화 합성을 하면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하는 안티중력배리어와 안티대미지월이라는 어빌리티를 모두 보유하게 되므로 각종 퀘스트에서 다재다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신화 형태는 HP와 공격력이 좀 더 강화되며, 쿠시나다와 같이 아군에게 접촉하지 않아도 아군을 움직일 수 있는 스트라이크샷이 추가된다. 또한, 십자 레이저 + 에너지 서클 우정콤보를 활용하면 강력한 화력을 선사할 수 있다.

보통 진화를 좀 더 선호하나, 양쪽 모두 우수한 형태이므로 덱 구성이나 궤스트 조건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헤라클레스 (ヘラクレス)
★★★★★
나무 / 반사


◆ 헤라클레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괴력의 영웅답게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는 헤라클레스. 진화를 하게 되면 4,100이라는 가공할 만한 공격력과 높은 HP를 보유하게 된다. 또한, 파워형임에도 불구하고 280이상이라는 준수한 속도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공격력만을 놓고 볼 때 신화 형태의 나폴레옹이 가장 강하다 할 수 있으나, HP와 속도를 모두 비교해보면 헤라클레스 쪽이 좀 더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진화 형태의 또 하나의 장점은 '안티중력배리어'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직접 타격 시 적이 사용하는 중력장을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 손실이 없으며, 이에 어울리는 타격형 스트라이크샷을 보유하고 있어 한 번의 움직임으로 필드를 종횡무진 할 수 있다.

한편, 신화 합체는 능력치의 균형이 잡혀 있고, 역시나 게이지샷에 '안티중력배리어'가 붙어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떠한 위치에서도 레이저 조준이 가능한 스트라이크샷이 쓸만하다.

다만 진화와 신화 형태 모두 '안티대미지월' 어빌리티를 갖추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고, 헤라클레스의 종족이 '신'인 반면 대부분의 강림 퀘스트에서 신킬러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때문에 제약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다.




헌터 킹 (ハンターキング)
★★★★★
나무 / 반사


◆ 헌터 킹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헌터 킹은 게임 초창기부터 저평가를 받던 몬스터였으나, 신화 형태가 등장한 이후로 대미지 3만 이상의 편도 레이저를 보유하게 되면서 평가가 재검토 되었다.

기본 능력치는 진화 형태가 좀 더 좋은 편이지만, 우정콤보를 비롯한 공격력에서 큰 차이가 나므로 보통 신화 형태를 더 선호하는 편이다. 벽에 바운드를 할 수록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트라이크샷은 일부 강림 던전에서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요정왕자 김렛 (妖精王子 ギムレット)
★★★★★
나무 / 관통


◆ 요정왕자 김렛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김렛은 스피드형 몬스터지만 높은 공격력과 우수한 우정콤보를 보유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 몬스터다. 특히 김렛의 매력은 빠른 속도와 관통에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상대의 약점을 반복해서 공략할 수 있으며, 아군의 우정콤보를 발동시키기에도 좋다.

게임 내 수준급 어빌리티인 '안티대미지월'과 지뢰의 영향을 받지 않는 '비행'을 보유하고 있어서 초보자가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신화 합체를 할 경우 확산탄 우정콤보가 추가되므로 상황에 따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아테나 (アテナ)
★★★★★
물 / 반사


◆ 아테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아테나는 강력한 우정콤보와 유용한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 리셋마라 대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몬스터다.

아테나의 우정콤보인 '에너지서클'은 아테나를 중심으로 원형 범위에 큰 피해를 주는 스킬로 보스와 주변 몬스터를 일망타진 할 수 있는 위력적인 우정콤보다.

또한, 게임 내 수준급 어빌리티인 '안티대미지월'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와 잘 어울리는 스트라이크샷을 겸비하고 있어 다양한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는 범용성도 겸비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진화 합성을 할 경우 '불속성내성' 어빌리티가 추가되어 불 속성 던전에서의 활약이 가능하고, 신화 합체를 하면 관통 호밀이 추가되어 주변 몬스터를 제거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