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t'의 위니 흑마법사는 빨간불에도 멈추지 않았다.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16강 C조 최종전 중국의 'Qiruo'와 미국의 'Firebat'의 경기는 'Firebat'이 3:0으로 완벽하게 승리했다. 'Firebat'의 위니 흑마법사는 경기가 시작되면 바로 달려나가 상대를 넉다운 시켰다. 도적 덱에 이어 흑마법사 덱으로 대 'Qiruo' 6전 전승을 기록한 'Firebat'은 시종일관 전율적인 공격력을 선보였다.


■ 1세트 - 'Qiruo' (도적)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

첫 세트부터 주문 도적과 위니 흑마법사가 만나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Firebat'은 초반부터 계속해서 필드에 저비용 하수인을 풀어내며 상대 본체를 두들겼고, 'Qiruo'는 '가젯잔 경매인'을 필두로 '은폐'를 사용해 분위기를 반전시킬 준비를 했다. 'Firebat'은 손패를 거의 다 털어내면서 상대의 필드 정리를 유도했다.

위니 흑마법사의 기세에 눌린 'Qiruo'는 상대의 의도에 맞춰 필드를 정리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본체 체력이 4까지 떨어진 상태에서 가까스로 필드 정리에 성공했다. 하지만 때맞춰 나온 '파멸의 수호병'에 의해 피니시를 허용하면서 패배, 'Firebat'이 선취점을 따냈다.


■ 2세트 - 'Qiruo' (사제)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

'Qiruo'는 사제로 최상의 손패와 함께 2세트 경기에 나섰다.

그러나 'Qiruo'는 최상의 손패를 가지고도 끝까지 참으면서 상대를 한 번에 정리할 기회를 보다가 4턴만에 상대에게 킬각을 잡혔다. 당장 시간을 벌어야 하는 'Qiruo'였으나 '아키나이 영혼사제'는 있어도 '치유의 마법진'을 들고 있지 못해 그대로 경기에 패배하면서 'Firebat'이 순식간에 2승을 거뒀다.


■ 3세트 - 'Qiruo' (주술사)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

초반부터 'Qiruo' 주술사의 손패가 무거웠다.

'Firebat'의 러시는 3세트 내내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다. '오염된 노움', '네루비안 알'등의 저코스트 하수인들이 연달아 필드에 깔리면 '아르거스의 수호자'가 나타나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힘을 더했다.

게다가 상대가 주문카드가 나올 타이밍에는 어김없이 '로데브'가 등장해 필드 정리를 방해, 반전의 여지를 허락하지 않았다. 결국 완벽한 경기운영을 선보인 'Firebat'이 3:0 완승을 기록, 8강에 진출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16강 C조 최종전

'Qiruo' 0 vs 3 'Firebat'

1set 'Qiruo' (도적)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
2set 'Qiruo' (사제)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
3set 'Qiruo' (주술사) 패 : 승 'Firebat' (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