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4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카드배틀게임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첫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과 그 신규카드를 소개했다.

'고블린 대 노움'은 하스스톤의 첫 공식 확장팩으로, 총 120장의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제로스 전역을 뒤덮은 유명 기계 공학자들인 고블린과 노움들의 대거 투입으로 새로운 카드 유형인 '기계'가 추가 된다. 더불어 두 종족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와 무작위성 등 독특하고 흥미로운 카드로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카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유저들이라면 친숙할만한 기계 공학 로봇 '지브스' 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지브스는 기계공학을 배운 유저들이 제작해 멀리서도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하거나 수리,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계 집사같은 로봇이다.

공개된 '지브스' 카드는 후반 드로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카드로, 턴이 끝날때 무조건 3장 이상의 카드를 갖출 수 있게 하지만 상대편에게도 적용이 되므로 신중한 사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스스톤의 첫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 은 2014년 12월 출시 될 예정이다.
고블린 대 노움 : 하스스톤 확장팩 소개

고블린 대 노움은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폭발적인 첫 번째 확장팩입니다. 더 많은 카드로 그 어느 때보다 기발하고 다양한 덱을 구성해 보세요!

추가 카드
하스스톤에 놀라운 전략적 선택과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더해 줄 120장의 새로운 카드가 고블린 대 노움 카드 팩을 통해 추가됩니다. 이들 카드는 숙명의 라이벌인 고블린과 노움 사이의 경쟁 관계와, 이들이 서로를 제압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놀라운 발명품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블린 대 노움이라고요?
아제로스 전역의 불운한 영웅들은 오랜 경험을 통해, 고블린과 노움 기계공학자들이 만들어 낸 발명품을 사용해 보면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기 마련이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런 역동적인 재미야말로 하스스톤에 가장 어울리는 요소입니다. 하스스톤의 첫 번째 모험 모드 "낙스라마스의 저주"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번 첫 번째 확장팩에서도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그 결과를 예측하기 훨씬 더 어려울 겁니다.

새로운 카드 유형: 기계
고블린 대 노움에 등장하는 새로운 카드 유형, "기계" 카드에는 고블린과 노움이 설계한 발명품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계 장치들은 다른 카드와... 음... 무척 "흥미로운" 상호 작용을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어서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투기장에서
"낙스라마스의 저주"와 마찬가지로, 고블린 대 노움 카드를 따로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기장을 완료하고 받는 카드 팩에서는 고블린 대 노움 카드 역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 기발한 카드들을 얻을 수 있나요?
상점에서 골드나 배틀코인으로 고블린 대 노움 카드 팩을 직접 구입하고 내 카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확장팩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각 카드 팩의 가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관전 모드
고블린 대 노움 출시와 함께 관전 모드가 게임에 도입됩니다. 관전 모드를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 친구들이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직접 관전할 수 있으며, 직접 친구들을 초청하여 여러분의 솜씨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언제 출시되나요?
고블린 대 노움은 뚝딱뚝딱 땜질을 마치고 2014년 12월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