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프레타' 대표이미지


14일 넥슨은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지스타14 프리뷰 행사를 개최,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스타 2014에 출전할 넥슨 모바일게임 라인업은 총 6종으로, 데브캣의 TCG '마비노기 듀얼', 이은석 디렉터의 첫 모바일 MMORPG '야생의 땅 : 듀랑고', 문명2 개발자가 개발해 화제가 되었던 전략시뮬레이션 '도미네이션즈' 및 엔도어즈 김태곤 사단의 실시간 전투 전략 '광개토태왕'과 액션RPG '영웅의 군단: 레이드'가 있으며 그간 공개한 적 없던 신작 액션RPG '프레타'도 포함되어 있다.


[ 넥슨 지스타 모바일 라인업 6종 소개 영상 ]


이 중 미공개 신작 '프레타'는 도승희 디렉터가 개발한 액션 RPG로,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던전 콘텐츠 및 실시간 집단 PvP 시스템을 마련해 풍부한 액션과 전투공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다. 이 작품은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는 영상으로 공개된다.

한편, 넥슨은 지스타 현장에서 '광개토태왕'과 '영웅의군단: 레이드' 및 '마비노기듀얼'은 시연 가능 버전으로, '듀랑고' 및 '도미네이션즈', '프레타'는 신규 프로모션 영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 출품작은 넥슨 지스타 부스 내 40부스의 규모로 마련된 모바일스팟 코너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데브캣 김동건 디렉터의 '마비노기듀얼'(좌)과 넥슨 이은석 디렉터의 '듀랑고: 야생의 땅' 대표이미지

▲ 빅휴즈 게임즈가 개발한 글로벌 출시작 '도미네이션즈'

▲ 엔도어즈 김태곤 상무의 실시간 전투 전략 '광개토태왕'(위)과 실시간 액션RPG '영웅의군단: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