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가 모바일로 돌아온다.

유비소프트는 금일(현지시각 12월 9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히어로즈' 타이틀의 15주년을 기념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HD에디션'(이하 HOMM3 HD)을 2015년 1월 29일(현지시각 기준)에 발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M3'는 1999년에 출시되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유비소프트의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HOMM3는 히어로즈 시리즈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최초로 한국어화를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HOMM3 HD'는 윈도우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바일도 지원한다. 다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iPad, 안드로이드 태블릿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에디션은 HD 화면에 맞춰 그래픽을 리뉴얼하고, 7종의 시나리오 캠페인과 50가지의 맵이 등장한다.

또한 싱글 캠페인 뿐 아니라 온라인 로비화면이 추가돼 로컬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직접 맵을 수정해 즐길 수 있도록 맵에디터까지 포함된다. 단 이번 버전은 확장팩이 포함되지 않은 오리지널 타이틀인'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에라시아의 부흥'으로만 제작된다.

이번에 공개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HD'는 PC버전은 스팀 플랫폼으로, 모바일 버전은 각 스토어에 배포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