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넥슨]


넥슨(대표 박지원)은 31일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쏴춘기' 2탄, 무기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최초로 정조준 사격 기능을 가진 신규 라이플(소총) 3종(AK-47 Aim, M4A1 Aim, MP5 Aim)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무기를 사용할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정조준 상태로 사격을 할 수 있으며, 이때 기본 상태의 사격보다 명중률이 높아지지만 이동속도는 감소한다.

신규 라이플 3종은 3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시범 서비스되며, 해당 기간 동안 전 이용자에게 3종을 모두 지급하여 자유롭게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한다. 같은 기간 신규 무기 3종을 사용해 각각 10회의 킬 기록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Aim' 칭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존 총기 공격력의 밸런스를 조정, 'FAMAS F1', 'Scout SR_69', 'MP5_EX' 등의 공격 대미지를 높였으며, 'M16'의 명중률을 높이고 총기반동을 낮추는 등 기존 무기들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유저들이 전투에 더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넥슨은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지급하는 '투데이 맵 이벤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투데이 맵 이벤트'에서는 매일 새로운 맵에서의 킬 기록, 게임 승리 횟수 등의 목표를 제시하며, 정해진 목표 달성 횟수를 채우는 유저에게는 '주무기 카운트', '캐릭터 카운트', '변경/초기화 카운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오는 1월 5일까지는 신년 특집 이벤트를 진행해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송소희 캐릭터세트', '한복 캐릭터세트', 인기 주무기 등을 선물하며,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10만 경험치와 주무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퍼니 캐릭터상자', '유니크 카운트' 등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서든어택’ 겨울 업데이트 '쏴춘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