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영웅들의 스킬과 능력치가 조정되었으며, 부활 시간이 재설계 등이 포함된 6.83b 밸런스 패치가 적용되었다.

지금까지 영웅의 부활 시간은 4x레벨로 가령 20렙짜리 영웅이 부활하기까진 80초의 시간이 필요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부활 시간 공식이 5+3.8x레벨로 바뀌게 되어 20렙 영웅은 81초의 부활 시간을 갖게 된다. 25레벨 영웅은 패치 전과 후 모두 100초로 동일하다.

부활 시간의 조정으로 예전보다 25레벨 이하에선 부활 시간이 증가하기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움직여 영웅의 사망을 줄여야 할 것으로 보이며, 골드 부활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증가한 부활 시간은 게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지난 6.83패치로 근접과 원거리 병영을 파괴할 때 팀이 얻는 보상이 125/75 골드로 감소했는데, 이번 패치로 보상이 약간 상승해 175/100골드를 얻게 되어 병영 파괴로 좀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영웅의 변화를 살펴보면,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파도사냥꾼의 닻 강타의 피해 반경이 400에서 375로 감소하였으며, 슬라크의 강력한 공격 기술인 뛰어들기는 피해량이 줄어들었다. 그동안 슬라크는 뛰어들기에 이은 어둠의 서약 콤보를 통해 쉽게 킬을 획득하곤 했는데, 뛰어들기의 피해량이 기존에 비해 감소함에 따라 예전보다는 슬라크의 파괴력이 조금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얼굴없는 전사가 궁극기를 사용할 때 필요한 마나량이 최대 100까지 증가해 예전보다 궁극기를 자주 사용할 수 없게 변했고, 가면무사는 기본 방어력이 1, 연속 베기의 시전 범위가 350으로 감소해 전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되었다.


▲ 꾸준하게 피해량이 감소하는 뛰어들기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6.83b


▣ 일반


- 부활 시간이 4*레벨에서 5 + 3.8*레벨로 재설계되었습니다. (25레벨의 부활 시간은 100초로 동일합니다.)

- 근접/원거리 병영을 파괴하고 얻는 팀 보상이 125/75 골드에서 175/100 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파도사냥꾼

    - 닻 강타의 반경이 400에서 375로 감소했습니다.


  • 취권도사

    - 바위 굴리기 피해가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슬라크

    - 뛰어들기의 피해가 55/110/165/220에서 50/100/150/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가면무사

    - 기본 방어력이 1 감소했습니다.

    - 연속 베기의 시전 범위가 450에서 3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얼굴없는 전사

    - 시간의 구슬에 필요한 소모 마나가 150/175/200에서 150/225/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복수 혼령

    - 마법의 화살 쿨다운이 10에서 13/12/11/10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