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새롭게 등장 할 24인 던전, 밤의 바람평야의 실체가 공개되었다. 거북이와 같은 외형을 지닌 최종 보스 구무악을 처치하는 것이 목적으로 진행 단계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방식이다.


구무악은 다른 던전의 보스처럼 항상 존재하지 않는다. 소환을 위한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 밤의 바람평야 내부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구무악의 분노가 쌓이게 되고 분노가 100% 상태가 되면 구무악이 등장하는 방식이다. 밤의 바람평야 곳곳에는 달빛이 내려오는 장소가 있으며 이곳에서 다른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단순히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 외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숨겨진 이벤트도 발생하게 된다.


구무악의 또 다른 특징. 한 번 처치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처음 소환할 때는 '분노 1성'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타나는데, 최대 30단계까지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구무악을 소환하여 처치할 때마다 상승하는 것으로, 단계 상승에 따라 구무악의 능력치가 상승하며 특수 스킬의 사용 여부, 광폭화의 유무로 달라지게 된다. 물론 단계가 높을 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밤의 바람평야의 최종 보스, 구무악

▲ 던전 내부에는 다양한 히든 보스도 존재한다

▲ 구무악은 최대 30단계까지 성장하게 된다
(클릭 시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밤의 바람평야는 최소 6인부터 최대 24인까지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6인을 넘는 파티 생성을 위해 '24인 팀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6명이 한 파티일 때를 기준으로 총 4개의 파티가 모이는 형태라 할 수 있다.


24인 팀을 꾸리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다. 파티를 구성하고 있는 파티장이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할 때 파티원이 총 6명이 넘게 되면 팀 구성으로 변경된다. 팀이 구성된 상태라면 위험, 탈진 등 현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팀 정보창이 파티창 밑에 생성되며, 팀원의 직업, 이름, 레벨을 확인하고 파티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별도의 세부 설정창도 함께 제공된다.


▲ 보다 많은 인원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24인 팀 시스템
(클릭 시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신규 던전 등장에 대한 궁금증에서 보상 아이템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구무악을 처치하게 전설 등급 보패를 얻을 수 있다.


다른 보패와 다른 점이라면 전 직업 공통이 아닌, 직업별로 다른 보패를 사용하게 된다. 이에 따른 특징 하나. 보패에도 무기와 비슷하게 특정 스킬에 대한 강화 효과가 붙게 된다. 이로서 단순히 캐릭터 능력치만 상승시켜 주는 기존의 보패와 다른 옵션 구성을 지니게 되는 셈이다.


많은 궁금증을 남기고 있는 전설 등급 보패의 능력치 등 밤의 바람 평야의 등장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소식은 블레이드&소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구무악을 처치하면 전설등급 보패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보스는 구무악! 밤의 바람평야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