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온라인게임 길드워가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길드워는 엔씨소프트의 미국 현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으로, 게이머들끼리 협력하여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롤플레잉(역할수행)모드와 게이머들이 팀을 이루어 서로 대전을 펼치는 대전모드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길드워는 2005년 4월 첫 출시 후 다섯 달 만에 밀리언셀러로 등극했으며, 2006년 4월과 10월 길드워 팩션과 길드워 나이트폴을 각각 출시, 1년 8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300만개 판매를 이루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지사장 로버트 게리엇은 “길드워는 패키지 구매 후, 추가로 월정액을 지불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과금체계를 제시하였다.. 이것이 게이머가 꾸준히 길드워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성공요인이라고 본다. 향후 출시될 길드워 확장팩과 길드워2에 거는 기대도 크다”고 덧붙였다.


게임스톱의 부사장 밥 멕켄지는 “길드워의 400만개 판매기록은 감탄할만한 숫자이다. 길드워 시리즈는 확연히 멋진 게임을 경험하게 해주며, 우리의 PC 게임 매출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라고 말하였다.


길드워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대만, 일본 등지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8월 31일 길드워의 첫 번째 확장팩 ‘아이오브더노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이 같은 누적 판매량 증가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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